엽산·철분제 무료로 드려요

2011. 11. 25. 10: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산을 앞두다 보면 궁금한 것도 준비해야 할 것도 참 많죠.

산모와 아기의 건강을 돌봐 줄 약품부터, 궁금한 걸 모두 해결해주는 해피맘 상담까지, 임신부를 위한 지원 사업들 박성욱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임신 5개월째인 임서정씨.

첫 아이인지라 알아둬야 할 것도 준비할 것도 많은 서정씨는 산부인과 진료를 받던 중 반가운 정보를 접하게 됐습니다.

임신부라면 누구나 지역 보건소에서 철분제를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산모수첩과 신분증을 가지고 보건소를 찾은 임씨는 석달치 철분제를 무상으로 받았습니다.

임서정 / 임신 5개월

"출산 다가오면서 철분제 꼭 복용하려고 했는데 이렇게 보건소에서 무상으로 받을 수 있어서 참 좋아요."

최근에는 철분제 뿐만 아니라 임신 초기에 꼭 필요한 엽산제 까지 보건소를 통해 무상으로 지원되고 있습니다.

김영순 계장 / 강북구보건소 모성팀

"임신부라면 누구나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초기인 3개월까지는 엽산제를 중기부터 출산 후 2개월 까지는 철분제를 드리게 됩니다."

이밖에 산전초기 혈액검사나 16주에 시행되는 기형아 검사 구강검진 등도 신분증을 지참한 임신부라면 누구나 보건소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는 한편 이번주 부터 임신과 출산 육아 정책 상담을 전담하는 해피맘 상담반을 개설해 임산부들이 궁금해하는 다양한 정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520 www.ktv.go.kr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K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