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첫 상용 위그선..내년 2월 취항

2011. 10. 20. 02: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세계 최초로 50인승급 상용 위그선이 국내 기술에 의해 건조돼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르면 내년 2월쯤 운항을 시작할 예정인데요.

가격은 만만치 않지만, 색다른 경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강세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

'바다의 KTX'로 불리는 위그선이 위용을 드러냈습니다.

그동안 세계 몇몇 국가에서 위그선을 만든 적은 있지만, 50명의 승객이 탈 수 있도록 건조되기는 세계 최초입니다.

위그선은 바다 위를 2~5미터가량 떠서 최고 200km의 속도가 가능하며 기상여건에 관계없이 운항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 인터뷰 : 이한진 / 윙쉽중공업 이사

- "위그선은 항공기보다 고도가 낮아 추락 위험이 없어 안전합니다. 파도나 난류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승선 감이 좋습니다. 또한, 일반 선박보다 조종하기가 쉽고 선회 반경도 작아 충돌 위험도 적습니다."

이 위그선은 이르면 내년 2월쯤 군산~제주 노선에 투입되며 1시간 50분이 소요될 예정입니다.

▶ 인터뷰 : 강남욱 / 오션익스프레스 대표

- "군산~제주를 시작으로 내년에 여수엑스포 시점에서 여수~제주, 또 부산~울릉도, 국외로는 중국 동부 대도시를 겨냥해 (취항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그선의 편도 요금이 8만 9천 원에 잠정 결정돼 항공기보다 경제성이 떨어진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 스탠딩 : 강세훈 / 기자

- "세계에서 처음으로 승객을 태우고 운항에 나설 위그선. 바다의 새로운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을지 주목됩니다. MBN뉴스 강세훈입니다." [shtv21@hanmail.net]

  • ▷▷ MBN 뉴스 더보기 Click !!

  • ▶ [엠팡특가] 골프용품 특별 기획전!! 단 돈 9,900원!!

  • ▶ 신바람 취업정보·노하우! 헬로잡

  • ▶ 성공투자의 모든 것 MBN리치 'with go rich!'

< Copyright ⓒ MBN(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