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소년소녀가장 하계수련회"

2003. 8. 13. 12: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한국타이어 복지재단(이사장 조양래)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3박4일간 전국의 소년소녀가장 70명을 초청해 한국타이어 아카데미하우스에서 제4회 하계수련대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수련회에는 사물놀이 강습, 도미노게임, 도자기 굽기 등 소년소녀 가장들이 평소 접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문화적 체험과 정보화시대에 꼭 필요한 인터넷을 포함한 컴퓨터 교육, 금산에 위치한 한국통신 위성지국, 한국타이어 공장 등을 견학했다.

한국타이어 복지재단 관계자는 " 방학을 맞이한 불우한 청소년들에게 평소접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문화적 체험과 정보교육 기회를 제공해 추억이 있는 방학을 만들어 줄 계획"이라며 "복지재단에서는 이런 행사이외에도 기업이익의 사회환원 차원에서 소년소녀 가장 및 교통사고 유자녀들에게 해마다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고 말했다.

복지재단은 지난 90년대 초부터 해마다 100여명의 소년소녀 가장을 선정해 고교졸업시까지 매달 일정액의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대학에 진학한 소년소녀 가장에게는 졸업까지 대학 등록금 전액을 지원해 주고 있다.

한국타이어 복지재단은 한국타이어가 창립 50주년을 맞이하여 기업이익의 사회환원 차원에서 사회복지 사업 등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1990년 12월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이다. 재단 설립당시 30억원의 기금으로 설립되어 매년 10억씩 증가 2002년말 현재 140억원으로 증가해 다양한 사회복지 사업을 펼치고 있다.

< 저작권자 ⓒ머니투데이(경제신문)-투자뉴스속보-오늘의주요뉴스 >*주식 성공투자클럽 060-800-1230엄선된 최고수들의 투자전략 청취http://webbill.moneytoday.co.kr/outside/ars/solon.htm 머니투데이&nbsp;&nbsp;이승호&nbsp;기자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