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마감]사흘 연속 상승..安 테마주 무더기 上

박희진 기자 2012. 4. 16. 15: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희진기자]코스닥이 강보합세로 마감해 사흘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는데 성공했다.

16일 코스닥지수는 전일대비 1.63포인트(0.33%) 오른 501.09를 기록했다.

이날 코스닥지수는 496.42포인트까지 낙폭을 확대하기도 했지만 500선에서 공방을 거듭하다 소폭 상승세로 거래를 마쳤다.

개인이 230억원 순매수하며 지수를 끌어올렸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165억원, 49억원 순매도했다. 프로그램 매매도 25억원 매도 우위였다.

업종별로는 상승 종목이 다소 우위였다. 종이목재, 의료정밀기기, 출판매체복제, 오락문화 등은 강세를 보였다. 방송서비스, 통신방송서비스는 급락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종목별로 등락이 엇갈렸다. 셀트리온과 다음은 0.28%, 0.67% 올랐다. 서울반도체, 포스코ICT, 동서, 젬백스, 씨젠, 골프존, GS홈쇼핑은 하락했다.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대선 출마 의지를 굳혔다는 보도에 안철수연구소가 개장 직후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고 잘만테크, 우성사료, 솔고바이오 등 안철수 관련주도 무더기 상한가를 기록했다. 중국 동방CJ 지분을 매각한 CJ오쇼핑은 하한가로 추락했다.

검찰이 횡령, 배임 혐의로 수사해온 선종구 하이마트 회장을 불구속 기소하면서 하이마트 거래가 중지되자 하이마트 최대주주인 유진기업은 낙폭은 확대, 5.59% 급락했다.

이날 코스닥시장에서 상한가 19개 종목을 포함해 517개 종목이 올랐고 하한가 1개 종목을 포함해 398개 종목이 하락했다. 90개 종목은 보합세를 나타냈다.

[핫이슈]2011 상장사 영업실적

[내손안의 스마트한 경제정보, 머니투데이 뉴스가판대]

[관련 키워드] 잘만테크

▶2012년 KOSPI 2500간다! 新주도주를 잡아라!'

▶주식투자는 수익으로 말한다! '오늘의 추천주!

머니투데이 박희진기자 behappy@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