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매체, TV보다 구매 영향력 높아"

권영전 입력 2012. 2. 23. 16:15 수정 2012. 2. 23. 17: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사용 79분>TV시청 75분

모바일 사용 79분 > TV시청 75분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 한국인들의 모바일 이용 시간이 TV 시청 시간보다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글로벌 모바일 광고 기업인 인모비(InMobi)가 국내 모바일 시장을 조사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하루 평균 모바일을 사용하는 시간은 전화통화와 문자메시지를 제외하고도 79분으로 나타나 독서·라디오청취(각 24분)는 물론 TV시청 시간인 75분보다 많았다. 다만 PC 사용시간인 98분보다는 적었다.

특정 제품을 구입하는 데 있어 영향을 주는 매체에 대한 질문(복수응답)에서도 PC(75%)와 모바일 매체(52%)가 TV(38%), 신문(15%)보다 높게 나타났다.

또 어떤 기기로 웹서핑을 하느냐는 물음에는 '모바일 기기만 사용한다'(7%), '모바일과 컴퓨터를 반반씩 사용한다'(22%)는 응답이 '주로 컴퓨터를 사용한다'(16%)는 답변보다 많았다.

'모바일·컴퓨터를 반씩 사용한다'는 응답은 55%로 나타났다.

모바일 광고에 대한 조사에서는 응답자의 20%가 TV나 다른 온라인 광고보다 편리하고 유용하다고 답했으며 34%는 TV·온라인 광고와 비슷한 정도로 불편하지 않다고 응답했다.

김승연 인모비 코리아 대표는 "이번 조사를 통해 모바일이 일상 깊숙이 자리잡아 제품 구매와 의사결정에 많은 영향을 준다는 사실이 증명됐다"며 "인모비는 쉽고 재미있는 모바일 광고를 통해 즐거움과 정보를 동시에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a@yna.co.kr

한국축구, 오만 꺾고 올림픽 본선 진출(종합2보)

< 취임 4년 > ② 임기말 과제와 전망

채선당, 천안 임산부 폭행 반박 보도자료 배포

< 핵안보 D-30 > 서울코뮈니케 어떤 내용 담길까

美 "탈북자 해결 위해 국제기구와 계속 협력"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

< 포토 매거진 >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