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항공기' A380 날개 균열 잇따라"

하채림 입력 2012. 1. 10. 17:03 수정 2012. 1. 10. 17: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호주항공정비사 운항중단 촉구…대한항공 등에서 운항

(서울=연합뉴스) 하채림 기자 = '꿈의 항공기', '하늘 위의 호텔'로 선전하는 에어버스의 차세대 주력기 A380에 날개 균열이 잇따르자 항공엔지니어 단체가 비행 중단을 요구하고 나섰다고 영국 일간 메일이 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9일 호주공인항공정비사협회는 일부 A380기의 날개 부위에 균열이 발견된 데 대해 승객의 생명을 걸고 도박을 할 수 없다며 운항 중단을 촉구했다.

이들은 A380기가 계속 비행을 해서는 안 된다면서 제조업체 에어버스가 4년마다 시행하는 정기점검 때까지 문제를 해소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앞서 지난 5일 에어버스는 '일부' A380기의 날개 뼈대 부위에서 균열을 발견했다면서도 기체의 안전에는 영향이 없다고 강조했다.

원인 파악에 착수한 에어버스는 4년 주기 정기점검 때 A380기종을 대상으로 검사와 수리를 하겠다고 밝혔다.

이튿날 싱가포르항공(SIA)과 호주 국적항공사 콴타스는 균열 발생 사실을 확인하면서도 안전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입을 모았다.

SIA는 하반기 자체 점검 결과 A380기 2대에서 균열을 발견해 수리했으며 동일 기종에 대해 정기점검 때 조사와 수리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콴타스는 지난 2010년 비행 중 엔진이 꺼진 A380 항공기를 수리하던 중 날개에 미세한 금이 간 것을 알았다고 밝혔다.

A380기는 SIA와 콴타스 외에 대한항공과 루프트한자, 에어프랑스, 남방항공(중국), 에미리트항공 등 7개사에서 사용 중이다.

tree@yna.co.kr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