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제는 약국에.." 박카스 광고 당분간 못 본다

2011. 7. 26. 02: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슈퍼 판매 따라 시정 조치

당분간 박카스 광고를 볼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동아제약은 25일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박카스 광고가 약사법을 위반하는 내용이 있어 이를 광고하면 행정처분 등 의법 조치하겠다는 공문을 받았다"며 "기존 광고 내용을 바꿀 생각은 없지만, 정부의 규제로 어쩔 수 없이 광고를 중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제가 되는 내용은 다름 아닌 "진짜 피로회복제는 약국에 있습니다"라는 광고 문구. 보건복지부와 식약청은 박카스를 비롯해 의약외품의 슈퍼마켓ㆍ편의점 판매 허용조치로 박카스를 약국 이외에서 팔 수 있는 데도 이 광고 문구가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다"며 즉시 시정을 요구해 왔다.

동아제약은 이달 안으로 현재 내보내는 광고를 모두 중단하기로 했다. 회사 관계자는 "광고를 새로 만들어 내보낸다고 해도 올해 안에 새 광고를 보기는 쉽지 않을 것"이라며 "이미 제작이 끝난 같은 시리즈 광고 세 편도 방영이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동아제약은 최근 박카스 광고가 논란이 되자 카피는 그대로 유지하는 대신, 의약품으로 오인될 수 있는 화면 하단의 용법ㆍ용량을 지운 뒤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에 재심의를 요청, '판단 보류'라는 통보를 받았다.

네티즌들이 직접 뽑은 '한국최고 미인'은…?
탤런트 김지영 870만원에 바닷가 별장을?
남자와 섹시 몸짓까지… 아찔한 소녀시대!
음란사진 유출 파문 여배우 이번엔 대놓고…
[화보] 2011 미스코리아 수영복 프로필 촬영 현장

박상준기자 buttonpr@hk.co.kr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