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처리용 갤럭시탭 일본 기부? 삼성 '어불성설' 해명

박성호 2011. 3. 21. 13: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삼성이 일본 대지진 발생 후 이재민들을 위해 기부한 물품 중 갤럭시탭이 재고처리용이라는 의혹에 대해 공식 해명했다.

삼성은 21일 기업블로그 '삼성이야기'를 통해 일본 이재민을 위한 구호물품에 갤럭시탭을 포함시킨 자초지종을 상세히 설명했다.

삼성은 우선 기존에 발표한 1억엔의 성금과 2000개의 구호세트 지원 외에 의류 2만8000벌과 통신장비 등의 물품을 추가로 지원키로 했으며 여기에는 갤럭시탭 2400대가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이어 "2400대의 수치는 일본 현지 피해지역에 약 2400개의 대피소가 설치돼 운영 중인 점을 고려, 대피소 1곳 당 1대의 갤럭시탭을 배치토록 했는데 현재 대부분 대피소에 전기가 공급되고 무선인터넷(와이파이)도 가능해 갤럭시탭으로 가족들간 연락을 주고 받는 것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갤럭시탭을 이용해 '카카오톡'이나 '트위터' 등과 비슷한 현지에서 사용중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활용하면 쪽지를 벽보에 붙여 소식을 주고받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했다는 것이다.

또 이번에 지원되는 갤럭시탭은 일본 통신사 검증을 거쳐 현지판매 중인 제품으로 어디서나 당장 사용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삼성은 갤럭시탭 외에도 삼성 모바일기기 배터리, 충전젠더, 무상수리센터 등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블뽀라는 한 네티즌은 블로그를 통해 "고작 갤럭시탭 2400대를 재고처리용으로 지원했다는 지적은 이해되지 않는다"며 "자사제품이라도 기부가 다른 사람에도 도움이 된다면 욕먹을 일이 아니다"고 삼성의 입장에 동조했다.

다만, 일부 네티즌들은 "갤럭시탭 같은 자사 기기를 지원키로 했을 때 현지에서 와이파이 등이 작동하고 있어 이재민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는 부연설명을 덧붙여 오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조치를 취했어야 했다는 아쉬움이 있다"고 지적했다.

[증권방송오픈] 제대로된 기법전수! 고수들의 특급 주식방송 AsiaeTV.com

[주식투자대회] 고수20人 매매내역 실시간 공개! 고수익 매매비법 제시!

박성호 기자 vicman1203@<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관련기사]

연합군 '대규모 공습'하고도 떨고 있는 이유"한달에 2억씩 '뚝뚝'…강남아파트 왜이래?"확 바뀐 '뉴 아우디 TT' 가격은 얼마?돈 버는 '달인' 버핏 이러니 한국 올 수 밖에"백두산 얼마나 심각하면 이 사람들까지…""지금 안사면 후회" 중고차시장에 무슨일이?"교도소 들어가서 강간범 만난 박기자 그후"삼성면접관이 떨어져도 또 올거냐 묻거든…이성 잃은 '나는 가수다'…만신창이 쇼 전락[포토]손경식 대한상의 회장 일본대사관 조문계속되는 日 여진, 열흘만에 337회 발생두산, 日 지진피해복구 성금 7억원 기탁MJ '후끈한 제안' 日에 통했다방사능에 황사까지..'마스크' 찾아 나선 사람들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