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TV 브랜드 '엑스캔버스' 없앤다

류의성 2010. 10. 19. 11: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LG TV'로 통합.."LG 자체를 프리미엄 브랜드화"

- LG 인피니아와 LG TV..2가지 방식

[이데일리 류의성 기자] LG전자(066570)가 국내 시장에서 엑스캔버스(XCANVAS)라는 TV브랜드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기로 했다.

19일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엑스캔버스 브랜드를 폐지하고, 기존 엑스캔버스 TV 제품은 LG TV로 통칭하기로 했다. 인피니아 브랜드는 LG를 강조해 `LG 인피니아`로 간다.

TV 하단부에 붙던 엑스캔버스는 LG로 바뀌었다. 영상 및 음향 정보를 제공하던 엑스캔버스 사이트 이름은 LG 인피니아로 변경된다.

LG전자는 그동안 TV브랜드를 프리미엄과 보급형으로 나눠 투트랙 전략으로 펼쳐왔다.

즉, 프리미엄 TV 제품군에 사용하는 브랜드는 인피니아로, 보급형 제품은 엑스캔버스 이름을 붙여왔다.

▲LG전자 TV에 부착된 LG 브랜드(좌)와 엑스캔버스 브랜드(우). 엑스캔버스 브랜드는 사라진다.

회사 관계자는 "엑스캔버스 브랜드를 없애는 대신 LG를 강조하고, LG 자체를 프리미엄화 하자는 브랜드 전략에 따라 이같이 시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관련기사 ◀

☞(특징주)LG전자, 4분기 바닥찍나..엿새째 상승

☞LG전자, 이라크 아르빌 국제박람회 참가

☞(VOD)LG電, 고객 정보보호 우수기업 인증

▶ 이데일리ON, 문자로 시세,추천,진단,상담정보 - #2200▶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 3993+show/nate/ez-i >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안방에서 만나는 가장 빠른 경제뉴스ㆍ돈이 되는 재테크정보 - 이데일리TV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