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임들, 설날 이벤트 풍성

강세훈 2010. 2. 11. 17: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강세훈 기자 = 민족 최대의 명절 설날을 맞아 게임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동시에 주머니가 넉넉해진 게이머들을 잡기 위한 게임업계의 일석이조 행사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는 10일부터 17일까지 '호랑이 잡아도 안 생겨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덴 월드에 나타나는 황호와 백호를 사냥해서 복주머니를 얻고, 이를 클릭해 얻은 복 돈으로 '갑옷 마법 주문서', '떡국', '초콜릿' 등 각종 아이템을 살수 있다.

'던전앤파이터'도 10일부터 25일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퀘스트를 완료하면 체격, 힘, 지능 등 각종 기능이 향상되는 '세리아의 설날맞이 떡국' 아이템을 제공하는 내용이다. 또한 설 연휴인 13일부터 15일까지 특정 시간에 접속하는 유저에게 경험치를 두 배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CJ인터넷의 '드래곤볼 온라인'도 명절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모든 유저에게 광속 비클 '파이어 코뿔소 1호'와 연료를 선물하고, 11일부터 게임 내 지역에서 몬스터들이 '설날 떡국'과 '설날 수정과' 아이템을 준다. 또한 13일에는 '드래곤볼 온라인' 내의 진정한 최강자를 가리는 30레벨 이상의 성년부 천하제일무도회 제1회 대회가 진행된다.

넥슨의 '메이플스토리'에서는 오는 28일까지 차례상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게임내 호랑이의 사진을 촬영한 유저에게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제공한다. 또한 설 이벤트 기간 동안 푸짐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골드리치의 보물 창고' 이벤트를 실시하고, 13일부터 8일 동안에는 경험치 2배 혜택을 제공한다.

'카트라이더'에서는 13일부터 15일까지 접속하는 전원에게 경험치와 게임머니를 두 배 증정하며, 11일부터 17일까지 밸런타인데이 관련 아이템을 할인 판매한다.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11일부터 18일까지 모든 유저에게 '복 스프레이' 아이템을 선물하고, 14일부터 16일까지는 '하트 수류탄' 아이템을 선물하는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11일부터 18일까지 특정 시간(2시~5시)에 게임을 즐기는 유저에게 경험치와 게임 머니를 두 배 증정한다.

네오위즈게임즈의 밀리터리 FPS '아바(A.V.A)'는 12일부터 15일까지 '구정에 세배(3배)돈 받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판 이상 게임을 플레이 할 경우 기존보다 세배 이상의 게임머니를 제공한다.

넥슨의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설날 이벤트로 11일부터 18일까지 사냥을 통해 설날 의상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했고, 낚시를 통해 복주머니를 제공한다. 또한 12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는 밸런타인데이 이벤트에서는 사냥을 통해 초콜릿 아이템을, 초콜릿과 관련된 스토리를 모두 완수한 유저에게는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네오위즈게임즈의 온라인 야구게임 '슬러거'는 11일부터 22일까지 설맞이 '진짜야구 슬러거 2010 윷놀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을 한판 진행할 때마다 윷을 던질 수 있는 기회가 1회씩 제공되고, 말의 이동에 맞춰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매일 육성모드에 접속하면 게임머니가 들어있는 복주머니 아이템도 받을 수 있다.

'크레이지아케이드비엔비'는 11일부터 21일까지 '다이아커플링' 아이템을 구매하는 유저 전원에게 커플용 치장 아이템 두 종을 증정하며, 인기 있는 커플용 치장 아이템 10개를 선정해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한게임 'C9'은 처음으로 접하는 이들 전원에게 게임 내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2010명에게 노트북,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비롯한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위메이드의 '미르의 전설2'는 24일까지 2주간 경험치 및 공격, 방어력이 상승되는 다양한 '오색 설빔'과 '옥청수' 등 설 맞이 한정 아이템을 공개하고,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넥슨의 신작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도 구정 연휴와 밸런타인 데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11일부터 18일까지 보스 몬스터인 '놀 치프틴'과의 전투를 통해 전통 모자인 '아얌' 혹은 '정자관' 아이템을 제공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복주머니' 아이템을 낚시해 설날 관련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게 했다. 설날 타이틀을 획득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 디오스 광파 오븐을 선물한다.

또 그림 퍼즐 맞추기 이벤트에서는 총 1000명에게 5000만 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게임 내 캐릭터들을 만나 퍼즐 조각을 모아 가며 전체 스토리를 완성한 유저에게는 게임 내 아이템은 물론, 추첨을 통해 여행 상품권, LED TV, 넷북, 캠코더, 홈시어터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kangse@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