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북경에 중국 1호점 오픈

구경민 2008. 7. 31. 08: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이 오는 1일 중국 베이징의 최대번화가 왕푸징 거리에 중국1호점을 오픈한다. 북경점은 국내 백화점으로서 중국에 최초로 진출하는 사례이며, 롯데백화점 해외 점포로는 러시아 모스크바점에 이은 2호점이다.

롯데백화점의 중국 진출은 중국기업인 은태(銀泰)그룹과의 조인트벤처를 통해 이루어진 것이며 합작 비율은 50대 50이다. 백화점 상호는 중문으로 낙천은태백화(樂天銀泰百貨), 영문으로 Intime-Lotte Department Store이다.

북경점 건물은 지하4층부터 8층까지로 이뤄져 있으며, 매장은 지하1층부터 7층까지, 8층은 식당가다. 연면적은 8만3400㎡ (약 2만6000평), 영업면적은 3만6060㎡ 이다. 이는 소공동 롯데타운 본광의 3분의 2 수준이다. 플로어 컨셉은 국내 백화점과 동일하게 식품, 명품, 남녀패션, 잡화, 가정용품, 식당가의 풀라인(Full-line)으로 구성된다. 초기 매출은 약 1500억원으로 예상하고 있다.

북경점에는 총 362개의 브랜드가 입점하며 국내의 유명 브랜드 76개가 입점할 예정이다. 이 중 타임, 버커루(여성복), 맨스타, 예작(남성복), 비너스, 비비안(란제리), 에스콰이어(구두), 엘로드(골프), 박홍근(침구) 등 25개 브랜드는 중국시장에 첫 진출하게 된다.

그 외에는 해외명품 24개, 라이센스 브랜드 201개, 중국 브랜드 61개가 입점할 예정이다.

북경점이 위치하는 왕푸징 거리는 북경의 대표적인 쇼핑 관광의 중심지로 한국의 명동과 같은 최대번화가 지역이다. 천안문과 자금성이 인접해있고 장안대로와 지하철과 연결되고 고급 호텔, 오피스타운이 밀집해 있다.

북경점의 컨셉은 현대적인 시설과 서비스를 지향하는 최고급 도심 백화점이다. 이를 위해 상품 고급화 뿐만 아니라 롯데 백화점의 차별화된 마케팅과 서비스 노하우를 현지에 적용하며, 현대적이고 독특한 외관, 고품격 시설과 인테리어로 주변 중국 백화점들과의 차별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롯데백화점은 고급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한국 백화점의 명품 마케팅과 CRM 노하우를 이용한 과학적 접근과 일대일 맞춤형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명품 고객을 위해서 별도의 '퍼스널쇼퍼룸'을 설치하고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잡지형 DM 발송, 전시 및 경매 행사, 명품 고정고객만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실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롯데백화점, 직소싱으로 단독와인 선보인다롯데제과, 네덜란드에 투자법인 설립이마트, 115호점 황학점 오픈특급호텔 와인값이 마트보다 싸다고?이마트, 세계 최대 유통물류센터 오픈이마트, SK와 손잡고 주유소사업 진출(상보)중국 이마트 13호점 쏭장(淞江)점 오픈

구경민 기자 kkm@asiaeconomy.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nomy.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