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들의 축제 한마당에 오세요"

2008. 7. 14. 09: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김지연 기자 = 캐릭터 전문 전시ㆍ박람회 '서울캐릭터페어 2008'이 23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ㆍ코엑스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올해 7회째 열리는 서울캐릭터페어는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만화, 음악, 모바일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 콘텐츠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행사다.

'비즈니스 데이'인 23~24일에는 바이어와 참가업체간 미팅, 국제 라이선싱 워크숍, 참가업체 신규사업 갈라 프리젠테이션이 진행된다.

이어 25~27일 '퍼블릭 데이'에는 캐릭터 게임 경기, 인기 캐릭터를 주제로 한 비보이 공연, 캐릭터 쇼, 코스튬플레이, 인기 만화가 사인회, 캐릭터 팝업북ㆍ펠트 만들기 등 일반 관람객을 위한 행사가 마련된다.

올해 행사에는 국내외 150개 업체와 세계 각국 바이어 3천800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해외 업체로는 '스폰지밥'의 미국 니켈로디온, '후토스'의 KBSN, 투니버스, 유명 완구업체 마텔, '미피'의 딕부르너코리아, 테디베어 등이 참가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메이플 스토리'의 넥슨, '뿌까'의 부즈, '디보'의 오콘, '뽀롱뽀롱 뽀로로'의 아이코닉스 엔터테인먼트, '아기공룡 둘리'의 둘리나라 등 인기 캐릭터 업체가 참여한다.

입장료는 성인 7천원, 중ㆍ고등학생 5천원, 초등학생 이하 2천원, 3세 이하는 무료다.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www.characte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herora@yna.co.kr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