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브라질·베트남 진출로 60개국 서비스

입력 2008. 4. 3. 13:51 수정 2008. 4. 3. 13: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메이플스토리의 해외 서비스가 국가 수가 60개국으로 늘어났다.

넥슨(대표 권준모)은 브라질의 '레벨업 인터렉티브', 그리고 베트남의 '비나게임'과 메이플스토리의 현지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넥슨은 다음 달 브라질과 베트남에서 메이플스토리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로써 메이플스토리는 전 세계 60개국에서 서비스되는 기록을 세웠다.

메이플스토리 해외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넥슨 류인선 실장은 "쉬운 조작과 깜찍한 그래픽 등 메이플스토리만이 보유한 게임성으로 인해 브라질과 베트남에서도 분명 좋은 성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세계 속의 한국 온라인 게임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는 현재 전 세계 58개국, 8300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온라인 게임으로, 지난해 4월 유럽 49개국에 정식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꾸준한 글로벌 서비스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변휘기자 hynews69@newsis.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