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서해대교 순직 故 이병곤 소방관에 의인상 수여

장은지 기자 2015. 12. 6. 11: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족에 1억원 전달.."몸 사리지 않은 고인 희생 기린다"
구본무 LG그룹 회장© News1

(서울=뉴스1) 장은지 기자 = 공익법인 LG복지재단(대표 구본무 회장)은 지난 3일 서해대교 화재 현장에서 순직한 고(故) 이병곤(54) 소방관(평택소방서 포승안전센터장)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하고, 유가족에게 1억원을 전달한다고 6일 밝혔다.

몸을 사리지 않고 구조활동에 앞장섰던 고인의 희생을 기리고, 어려운 환경에서 헌신하는 소방관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것이다.

고인은 3일 화재 신고를 접수하고 동료들과 현장에 제일 먼저 도착해 화재 진압을 하던 중 갑자기 낙하한 교량 케이블에 가슴을 맞아 유명을 달리했다. 25년 경력의 베테랑 소방관이었던 고인은 구조·구급 전문가로 생전에 많은 사고 현장에서 살신성인의 자세로 숱한 인명을 구조해왔다. 그는 또 평소 책임감있고 현장과 이론에 능숙한 선배로 후배들의 존경을 받아온 것은 물론, 개인적으로는 틈틈이 불우이웃을 찾아 생필품을 전달하는 등 선행을 베풀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노모를 모시고 살던 효자로도 알려져 주위를 더욱 안타깝게 하고 있다.

구본무 회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담은 'LG 의인상' 수여는 지난 9월 교통사고를 당한 시민을 구하려다 차량에 치여 희생된 故 정연승 특전사 상사와 지난 10월 장애 청소년을 구하다 순직한 故 이기태 경감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앞서 지난 8월 북한의 지뢰 도발로 다리를 잃는 중상을 당한 두 명의 군 장병에게 치료와 재활을 돕기 위해 각 5억원을 전달했고, 지난해 7월 팽목항 세월호 사고 현장 지원활동 후 복귀하던 중 헬기 추락 사고로 순직한 소방관 5명의 유가족에게도 각 1억원의 위로금을 전달한 바 있다.

seeit@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