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사회공헌활동] LG '사회적 의인' 찾아 따뜻한 위로

2015. 11. 30. 11: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는 국가와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에 꾸준히 앞장서면서 기업시민으로서 책임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사회에 귀감이 된 의인들을 기리기 위해 ‘LG 의인상’을 제정해 위로금을 전달하고 있다. 

경찰의 날 70주년이었던 지난달 21일, LG복지재단은 장애 청소년을 구하려다 열차에 치여 순직한 고(故)이기태 경감에게 ‘LG 의인상’을 수여했다. 유가족에게는 위로금 1억원을 전했다. 경북 경주경찰서 내동파출소 소속 이 경감은 정신지체장애가 있는 김모(16)군을 안전하게 귀가시키기 위해 함께 이동하던 중 갑자기 철길로 뛰어든 김군을 구하려다 달려오던 열차를 피하지 못하고 목숨을 잃었다.

‘LG 의인상’은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는 취지로 LG복지재단이 대상자를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저소득가정 및 다문화가정의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LG는 20년째 저소득가정의 저신장 아이들이 키와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저신장아동 성장호르몬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LG복지재단은 지난 1995년 어린이 20명을 지원한 것을 시작으로 지원 규모를 확대해 2012년부터는 5배 늘어난 100여명 어린이들을 돕고 있다. 현재까지 1100여명에게 80억 원 상당의 ‘유트로핀’을 지원했다.

LG는 저소득가정 및 다문화가정의 재능 있는 청소년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과학·언어·음악 등 분야에서 전문적인 교육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10년 시작한 ‘LG 사랑의 다문화 학교’가 대표적이다. 언어와 과학분야에 재능있는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을 선발해 한국외국어대학 및 카이스트 교수진이 지도하는 교육을 2년 동안 무료로 지원한다.

‘LG 사랑의 음악학교’는 LG와 미국 ‘링컨센터 챔버뮤직 소사이어티’가 협력해 개발한 ‘실내악 전문 영재 교육’ 프로그램이다. 매년 피아노,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4개 부문에서 음악영재 10~20명을 선발해 1~2년 동안 국내 유수 교수진들이 실시하는 실내악 그룹 레슨을 진행한다.

권도경기자/ kong@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에이즈 감염’ 톱배우 엽색행각에 할리우드 초비상
공급은 적고, 매매량은 증가하고, 서울 중심 중대형 아파트 인기
너무 적나라…女보정속옷 홈쇼핑 영상, “얼굴이 화끈”
“北 젊은 미망인ㆍ이혼녀 고위간부 몸종 선발”<RFA>
단숨에 SNS 좋아요 7만개…톱모델, 런웨이 前 즉석 누드사진 ‘대박’
비키니女 데리고 거리 유세? 황당한 구의원 후보
모딜리아니 경매서 1600억원 부른 젊은 한국인, 알고보니…
[영상] 미녀모델 빅맥 22개 ‘폭풍흡입’…식신 몸매가 이 정도?
美 에이즈 감염 톱배우 ‘찰리쉰’…2년간 감염사실 숨기고 성관계 ‘충격’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