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11일, 中서 무슨 날이길래? 알리바바 '하루 매출 10조원'

2014. 11. 12. 00: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1자가 네개 겹치는 11월11일, 중국에서 '싱글스데이'로 알려진 이날 세계 최대의 온라인쇼핑업체인 알리바바가 하루 매출액 10조원을 넘어섰다. 지난 11일 0시부터 독신자의 날 할인행사를 시작한 알리바바는 1분 12초 만에 주문액이 10억 위안 (한화 약 1700억 원)을 넘었고, 38분 만에 그 10배인 100억 위안을 돌파했다. 할인 이벤트를 시작한 지 만 18시간이 지나면서 매출액은 450억 위안(한화 약 8조원)에 육박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알리바바의 매출액은 약 10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중국인들에게 11월 11일은 숫자 '1' 이 나란히 4개가 서있는 모습이어서 싱글데이로 알려져 있다. 이날 싱글들은 혼자 집에 있지 말고 쇼핑으로 외로움을 달래자는 판촉행사가 천문학적인 매출로 이어지는 날이기도 하다. 특히 알리바바는 최근 몇 년간 싱글데이에 대대적 할인행사를 펼쳐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해마다 싱글스데이에 지상 최대의 온라인 장터가 벌어지게 만든 건 바로 마윈 알리바바 회장의 아이디어이다.  올해는 알리바바 뿐만 아니라 온라인쇼핑 업계 경쟁자인 징둥상청, 중국 최대 가전유통업체 쑤닝, 궈메이 등도 다양한 판촉 전략으로 독신자의 날 할인행사에 뛰어들어 더욱 치열한 경쟁이 벌어졌다. 한편 알리바바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포털 사이트다. 1999년 설립된 알리바바는 , 2003년 전자상거래 사이트인 타오바오(淘寶)를 개설, 가파른 성장세를 보였다. 지금은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약 80%를 점유하고 있으며 2013년 기준 매출액은 79억 500만달러에 달한다.

 onlinenews@heraldcorp.com-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車는 같은데, 유럽에선 고연비, 한국선 저연비. 왜?女배우, 강풍에 치마가 '훌렁'…적나라한 속옷노출클라라 파격 뮤비, '적나라한 속옷 차림으로…'노홍철, 음주운전 적발…벤츠 스마트 포투는 어떤 차?'그랜저와는 달랐다' 아슬란 직접 타보니?'너무 섹시해 해고당한' 카타리나 스렉코비치, 외모 보니…"집중력 떨어질 만"전직 아나운서 女 방송인, 간통 혐의 피소 '충격'…'남편도 유명인'?나비 화보, 감탄사 나오는 볼륨 몸매…'글래머 스타 종결자''미스터백' 신하균 몸매 이 정도? '미친 등근육'노화를 늦춰주는 항산화 물질 찾았다.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