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용산국제지구 주요 초고층빌딩 업무시설

류의성 2012. 5. 2. 10: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류의성 기자] 용산국제지구에 들어설 주요 초고층빌딩 업무시설 디자인이 2일 처음으로 공개됐다.

▲트리플원 상층부 디자인

트리플원은 지상 111층, 높이 620m다. 트리플원의 상층부는 대각선으로 잘려진 절단면 형태다. 정남향의 정면으로 서울 어디에서나 위치와 방향을 알려주는 나침반 역할을 한다.

지하1~3층은 쇼핑몰, 100개 층은 오피스와 부대시설 등 편의시설이 들어선다. 103~111층에는 전망대가 들어선다. 타워에서 돌출된 2개의 전망대는 낭떠러지에 매달려있는 듯한 이색적인 체험을 제공한다. 전망대에서는 서울 전역은 물론 인천 앞바다까지 볼 수 있다.

▲하모니타워 조감도

하모니타워는 한국의 전통 연등을 형상화했다. 지상 47층, 높이 243m다. 지상4~47층은 오피스로 구성된다. 45층에는 스카이라운지가 들어선다. 건물 서쪽과 남쪽에 수직으로 들어서는 윈터 가든이 가장 큰 특징이다. 윈터 가든은 일사량과 환기, 습기를 자동으로 조절해 쾌적한 공간을 제공한다.

▲아카데미타워 조감도

아카데미타워는 지상 25층, 높이 160m다. 구형을 형상화했다. 건물 외벽 전체를 첨단 LED 빌보드로 설계한 미디어 파사드가 가장 큰 특징이다. 다채로운 LED쇼와 초대형 디스플레이 패널에서 다양한 미디어 메시지가 나타난다.

류의성 (esryu@edaily.co.kr)

▶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 신문 PDF바로보기'▶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실시간 뉴스와 증권거래, 내 손안의 금융시장 ' 이데일리 모바일 서비스'▶ 전문가를 위한 국내 최상의 금융정보단말기 ' 이데일리 마켓포인트 2.0'▶ 국내 최고 증권 전문가 방송 이데일리 ON, 고객상담센터 1666-2200<ⓒ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