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K 30초 요약.."초딩도 이해가능"

한제희 인턴기자 2011. 12. 21. 17: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한제희인턴기자]

(출처='나는 꼼수다' 블로그)

2007년 대선 당시 이명박 대통령의 'BBK 주가조작 사건' 연루의혹을 제기한 정봉주 전 민주당의원이 오는 22일 대법원 상고심(1·2심 징역1년)을 앞둔 가운데 'BBK 30초만에 이해하기'라는 게시물이 네티즌 사이에 화제다.

제목 '30초만에 BBK사건을 정리해보자'는 게시물은 21일 팟 캐스트 '나는 꼼수다(나꼼수)' 블로그에 올라왔으며 4년간 논란이 지속되고 있는 'BBK관련 의혹'과 '이 대통령의 해명' 형식으로 구성됐다.

이를 접한 트위터 이용자 @t9***는 "너무 간결해서 이해하기 엄청 쉽다, 이제야 명확하게 알게 되었다" @pla*** 는 "이런 자료는 정권 교체되면 국사책에 넣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 이용자 @amwa***는 가카가 말한 '공정한 사회'와 '도덕적으로 완벽한 정권'이 이런 건가요?" @jp*****는 "누가 당신 탈을 쓰고 있는 것인가!"라는 의견을 남겼다. 이외에도 "마지막 글보고 모니터에 침 뿌렸다(빵터졌다)" "걸작이다" "초딩도 이해가능" 등의 재밌는 반응도 나왔다.

한편 지난16일 19대 국회의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정 전 의원은 오는 22일 대법원2부(주심 이상훈)의 상고심 선고를 앞둔 상태며 이날 재판에서 형이 확정될 경우 10년간 피선거권이 박탈된다. 현재 정 전 의원은 지난19일 민주통합당의 'BBK 진상조사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임명됐으며 위원회는 사법부의 판결과는 별개로 BBK사건의 실체를 밝힐 예정임을 알린 바 있다.

[나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긴급 추천 스마트정보!]

[내손안의 스마트한 경제정보 머니투데이 모바일]

[관련 키워드] BBK30초| 정봉주| 나꼼수

▶급등이 임박한 종목 '오늘의 추천주'

▶상위 0.1% 주식 투자기법! 오늘은 바로 이 종목이다!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머니투데이 한제희인턴기자 jaehee1205@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