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담당자 "구직자 대외활동의 기간도 중시"

2013. 7. 23. 11: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BS노컷뉴스 임기상 기자]

인사담당자들은 구직자의 대외활동,공모전 등의 기간을 중시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취업포털 사이트 인크루트가 올해 상반기에 채용을 진행한 115개 기업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구직자들이 제출한 이력서의 대외활동 기간을 확인하는지를 물어본 결과,70.4%가 '기간을 확인한다'고 답하였다.

어떤 대외활동을 했는지도 중요하지만 기간 역시 인사담당자의 관심사 중 하나라는 것.

기간을 확인한다고 응답한 인사담당자에게 어느 정도 기간의 대외활동이 적당하냐는 질문에 '3개월 이상~6개월 미만'이 32.1%로 응답률이 가장 높았다.

반면에 '대외활동의 기간보다 어떤 것을 중요시 하느냐'는 질문에는 '구직자가 실제로 시행한 내용'이 61.8%로 과반수 이상의 표를 받았다.

한편, 대외활동 정보에서 인사담당자가 가장 많이 확인하는 내용은 무엇일까?

40%가 '친구, 동료, 선후배간의 인간관계'라고 응답했고, '성취'가 30.4%로 뒤를 이었다.

인크루트는 "대외활동은 단순히 스펙을 쌓기 위한 것이 아니라 학과 이외의 활동에 얼마나 열정적으로 참여했는지를 보는 항목"이러며, "횟수, 기간 보다는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에 맞는 활동에 포커스를 맞추는 전략이 유효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kisanglim@hotmail.com

'에어로빅 女강사가 좋아'…7년 스토킹한 주부 구속

토성에도 계절이 있을까?

[단독]전두환 처남, 2년전 땅팔아 4600억원 챙겨

[그 영화 어때] '설국열차' "더도 덜도 말고 사람답게만 살고싶다"

美 쓰레기봉투에 싸인 여성 시신 3구 발견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노컷뉴스 모바일웹]

[스마트한 영상뉴스 '노컷V']

[뉴스 속 속사정, 'Why뉴스']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