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광우병 비상'.. 미국산 쇠고기 '아웃'

이재기 입력 2012. 4. 25. 15:27 수정 2012. 4. 25. 15: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마트는 계속 판매하기로

[CBS 이재기 기자]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사육된 젖소가 광우병에 걸린 것으로 확인되자 국내 대형마트들은 매장에서 미국산 쇠고기를 철수시키는 등 발빠른 대응에 나서고 있다.

롯데마트는 미국산 수입 쇠고기 제품에 대한 판매를 한시적으로 중단했고 홈플러스도 미국산 쇠고기의 판매를 잠정 중단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검역을 마치고 국내로 반입된 미국산 쇠고기의 안전에는 문제가 없지만 미국에서 발생한 광우병 소식에 소비자들이 불안해 할 수 있다고 판단해 미국산 쇠고기 판매를 중단했다"고 밝혔다.

롯데마트 관계자도 "현재 수입된 제품의 경우 정상적인 검역을 마친 제품이지만 소비자들이 불안해 할 수 있기 때문에 판매를 중단한다"고 말했다.

하지만 국내 최대 대형마트 업체 이마트는 미국산 쇠고기를 계속 판매하기로 방침을 정했다.

25일 오전 알려진 것과 달리 농림수산식품부가 미국산 수입쇠고기에 대한 검역을 중단한 것이 아니라 중단을 검토중인 상황이고 이미 검역을 거쳐 국내로 반입된 쇠고기에는 문제가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하지만, 이마트도 농식품부가 미국산 쇠고기 검역을 중단하는 등 미국발 광우병의 여파가 국내에 본격적으로 미치기 시작할 경우 사태의 추이를 봐가며 미국산 쇠고기 판매중단여부를 결정하겠다는 입장이다.

국내 대형마트들의 미국산 쇠고기 판매비중은 10~15%수준으로 전체 쇠고기 판매물량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그다지 높지는 않지만 공급량이 줄어든 만큼 소비자 선택의 폭은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dlworl@cbs.co.kr

미국산 쇠고기 사실상 수입 중단…검역 중단 검토중

미국서 4번째 광우병 젖소(종합)

"FTA 발효됐는데… 美쇠고기 가격 왜 안떨어지지?"

정부, '미국산 수입가격 무대책'…수입업자 배만 불리나?

[NocutView]그들의 '괴담'...정말 괴이한 이야기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마트 뉴스앱의 최강자! 노컷뉴스 APP 다운로드 받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