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노조, 쟁의 결의..설이후 파업 찬반투표

문영재 2009. 1. 19. 20: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상보)실제 파업 강행여부는 미지수

[이데일리 문영재기자] 금속노조 현대자동차지부가 결국 실력행사에 돌입했다.현대차지부는 19일 울산공장에서 임시 대의원대회를 열고 주간연속2교대제 등과 관련한 쟁의발생 안건을 대의원 만장일치로 결의했다.

이에 따라 현대차지부는 파업을 주도할 중앙쟁의대책위원회를 구성한 뒤 향후 파업일정과 수위를 확정할 계획이다.

현대차지부는 설 연휴 이후 중앙노동위원회의에 조정신청과 함께 전체조합원을 대상으로 파업여부를 묻는 찬반투표를 실시키로 했다.

그러나 어려운 경제 상황을 감안한 일부 대의원과 조합원들이 쟁의행위에 대해 반대 입장을 보이고 있어 노조가 실제 파업에 들어갈 수 있을 지는 미지수다.

실제로 이날 현대차 울산공장 생산현장에 노조집행부의 독단적 행태를 비판하는 대자보가 나붙기도 했다.

울산공장 각 사업부 대표들은 구내식당 게시판에 붙인 대자보에서 "집행부가 독단적으로 쟁의발생 결의를 위한 임시대의원 대회를 소집했다"며 "노동조합 의결기구를 유린하는 처사이자 민주주의를 부정하는 폭거"라고 비판했다.

현대차(005380) 지부는 사측이 `1월중 전주공장의 주간2교대제 시범 시행` 등 근무형태 변경에 대한 노사간 합의를 지키지 않자 이날 오후부터 쟁의행위 돌입을 위한 임시 대의원대회를 열었다.

▶ 관련기사 ◀

☞현대차, 쟁의 결의(1보)

☞현대차, 실시간 부품ㆍ물류 정보관리..`年300억 절감`

☞하루 1대꼴 車판매 `왕중왕`

▶ 모바일로 보는 실시간 해외지수ㆍ환율정보 < 3993+show/nate/ez-i >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안방에서 만나는 가장 빠른 경제뉴스ㆍ돈이 되는 재테크정보 - 이데일리TV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