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로 변신한 내 車, 이젠 떠나볼까

이데일리

[이데일리 e뉴스 김민화 기자] 살갗을 에이던 한겨울 찬바람이 언제였던가.. 며칠 새 포근해진 날씨와 따사로운 햇살이 봄을 재촉하고 있다. 춥다는 핑계로 캠핑을 미뤄왔다면 이제는 움직일 때.

최근 캠핑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캠핑카와 아웃도어 장비 등 다양한 캠핑 신제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전시회가 잇따라 열리고 있다.

< '2013 캠핑 트레일러 & 캠핑 장비' 사진 더 보기 >



'2013 제1회 국제 캠핑 페어' (사진=김민화)

'2013 제1회 국제 캠핑 페어'는 2월 28일 개막해 3월 3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캠핑장비 Zone, 캠핑 LIFE Zone, 캠핑차량 Zone 등의 콘셉트로 구분된 총 5개 존으로 관람객들이 취향에 맞게 전시회를 둘러볼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봄방학을 맞이한 아이들과 함께 가족 단위로 방문한 관람객들도 많이 눈에띄었다.



'2013 제1회 국제 캠핑 페어' (사진=김민화)

전시장에는 웬만한 편의시설을 다 갖추고 있는 캠핑카부터 차량에 연결해 이동 가능한 캠핑 트레일러, 차량 위에 설치하는 루프탑 텐트, 패밀리용 텐트부터 유아용 텐트까지 다양한 종류의 캠핑 장비와 용품들이 전시돼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2013 제1회 국제 캠핑 페어' (사진=김민화)

620개 부스가 참가한 이번 전시회는 전시뿐 아니라 인기 파워블로거의 캠핑 관련 강연회, 캠핑브랜드 전문가의 텐트 설치 시연회 등도 함께 열려 초보 캠퍼들이나 캠핑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달 21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는 '2013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SPOEX 2013)'이 열려 캠퍼들의 관심을 끌었다.

오는 28일부터 4월 7일까지 열리는 '2013 서울모터쇼'에서도 캠핑카를 만나볼 수 있다.

김민화 (minaya@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