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나로, 삼성 에코시스템과 공조해 오픈소스 개발자에 저비용 오리겐 보드 제공

김혜수 입력 2011. 5. 30. 23:47 수정 2011. 5. 30. 23: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타이페이(대만)=BW/뉴시스】

-- 고성능 저비용 ARM 보드 오리겐 위한 소프트웨어∙툴 최적화 기반 제공 --- 고속 DDR3 메모리, 엑시노스 4210칩셋 기반 삼성 듀얼코어 ARM 코어텍스-A9 이용 --

리나로는 개발자들이 삼성 엑시노스(Exynos) 4210 칩셋을 탑재한 저비용 고성능 오리겐(Origen) 개발보드를 구매, 리나로가 최적화한 무료 오픈소스 소프트웨어와 툴을 구동할 수 있게 된다는 소식에 환영을 표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코어텍스(Cortex)-A9 CPU, 멀티코어 말리400(Mali400) GPU, 1GB DDR3등 최신 사양을 갖춘 고성능 엑시노스 모바일 컴퓨팅 플랫폼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 보드는 우수한 성능과 화려한 그래픽, 고선명 디스플레이 구동 성능이 중요시되는 태블릿제품, 스마트폰 및 기타 연결형 스크린 개발자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리나로는 웹사이트에서 안드로이드 리나로 이밸류에이션 빌드(Linaro Evaluation Builds)와 우분투(Ubuntu) 빌드 소스코드 다운로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리나로 이밸류에이션 빌드는 안정성이 뛰어난 리눅스커널 최신버전과 툴체인으로 구축되며 200달러 이하 보드에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하게 된다. 리나로가 제공하는 뛰어난 품질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제품 출시 기간이 단축되고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및 툴을 사용한 제품 개발 과정이 간소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지 그레이(George Grey) 리나로 최고경영자(CEO)는 "오리겐 보드와 리나로의 소프트웨어 및 툴 제공으로 개발자와 기업들은 하이엔드 임베디드 리눅스 제품을 보다 간편하고 빠르며 저렴한 비용으로 개발할 수 있게 됐다. 오리겐은 태블릿, 스마트폰과 다양한 임베디드 리눅스 제품에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이 개발 플랫폼에 최적화된 오픈소스 컴포넌트와 안드로이드 및 우분투 빌드를 제공하게 됐다는 데 대단히 고무돼 있다."고 밝혔다.

이도준 삼성전자 시스템 LSI마케팅 상무는 "저렴한 오리겐 보드와 리나로의 통합형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엑시노스 4210 어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상에서 풍부한 기능과 확장성을 겸한 모바일 플랫폼을 보다 쉽고 빠르게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 고객들과 오픈소스 커뮤니티가 혁신적인 엑시노스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적기에 개발할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오리겐은 HDMI, SD카드, 와이파이, 블루투스, 스테레오 오디오, LCD, JTAG 디버그, 카메라용 인터페이스와 같은 기능에 적합한 모바일 플랫폼을 통합했다. 엑시노스 프로세서는 추후 업그레이드 옵션을 지원하기 위해 소형 도터보드에 고대역 DDR3 메모리와 함께 제공된다. 오리겐 보드는 제조사인 인시그널 웹사이트(www.insignal.co.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리나로는 최신 ARM SoCs 상에서 최신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구현하고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존재한다. 현재 대세를 이루고 있는 '인터넷 연결형' 기기의 경우 성능 및 배터리 수명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리눅스와 통합형 SoCs를 기반으로 하는 제품들이 날로 늘어나고 있다. 리나로, 소프트웨어 및 툴 이용, 커뮤니티 관련 정보, 오픈 엔지니어링에 관한 추가 정보는 홈페이지(www.linaro.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리나로(Linaro)에 대하여

리나로(Linaro™)는 오픈소스 기반 기기를 보다 쉽고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오픈소스 커뮤니티와 협력하는 비영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회사이다. 리나로는 업계 혁신을 가속화한다는 목표로 신규 자원을 투자하고 업계의 노력을 통합해 ARM 아키텍처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및 도구들을 지속적으로 개선, 최적화하고 있다.

www.linaro.org

리눅스(Linux(R))는 미국 및 그 외 국가에서 리누스 토발즈(Linus Torvalds)가 사용하는 등록상표다.

[본 기사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리나로레이스포인트그룹(Racepoint Group)-유럽앨리스 잭슨(Alice Jackson), +44(0) 20 8811 2474 (언론담당)Alice.Jackson@racepointgroup.com

또는레이스포인트그룹-미국캔디스 황(Candice Huang), +1-415-694-6703 (언론담당)chuang@racepointgroup.com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