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바다폰용 카카오톡 개발 중단

2011. 9. 30. 16: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카카오가 '바다' 운영체제(OS)를 채용한 '바다폰'의 카카오톡 개발을 중단한 것으로 확인됐다.

복수의 삼성전자 관계자는 30일 "현재 카카오톡 개발이 중단된 상황"이라며 "인력을 투입해서 개발할 여력이 없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톡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앱·응용 프로그램) 외에도 삼성전자 측이 현재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많기 때문이라는 게 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개발사인 카카오 측의 협력도 부족했다는 게 삼성 측 입장이다.

카카오톡 관계자는 "현재 카카오는 글로벌 서비스와 소셜 플랫폼 구축 준비 등으로 인해 개발 인력이 모자란다"라고 말했다.

양측은 앞으로 바다폰용 카카오톡 개발이 재개될 지 여부도 결정되지 않은 상태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7만여명 가량으로 알려진 웨이브2 등 바다폰 국내 이용자의 카카오톡 사용은 불투명하게 됐다.

앞서 삼성전자는 올해 초 카카오톡에 바다OS용을 개발해 줄 것을 요청했고 카카오 측은 개발인력이 부족하다며 이를 거절했다. 삼성은 이 때문에 카카오로부터 기본적인 개발 소스를 넘겨받아 이 회사와 협력하면서 개발에 나섰지만 이마저도 중단된 것이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

[★포토] 박솔미, '초미니' 시스루 원피스 '볼륨 몸매' 과시

"시아버지와 불륜 아니냐" 며느리 뺨 때린 시어머니

[★포토] 신세경, '청순드레스? 파격 반전!'

기장 화장실 간 사이 '여객기'가 뒤집혀서 그만…

[★포토] 공효진, '별무늬 시스루 드레스 입고~'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