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야 미안해, 스마트폰만 있어도 돼"

다나와 류희범 masaryu@danawa.com 입력 2011. 5. 6. 03:03 수정 2011. 5. 6. 03: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가입자 1000만명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전자기기 시장도 급변하고 있다. 스마트폰과 연결하는 기능을 담은 새로운 형태의 제품이 속속 선보이고 있는 것. 스마트폰에 측정 수치를 전송해주는 체중계, 이메일을 보내면 팩시밀리처럼 인쇄해주는 프린터 등이 대표적이다.

◆전자기기가 스마트폰을 만났다

HP의 복합기 '엔비(ENVY) D410a'는 스마트폰이나 PC에서 특정 주소로 이메일을 보내면 곧바로 출력 한다. 이메일 주소가 팩시밀리 번호 역할을 하는 것이다.

사진이나 문자 모두 인쇄가 가능하다. 첨부파일도 인식해서 출력한다. 간단한 문서라면 굳이 PC를 켜고 출력할 필요가 없다. 해외에서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도 이메일로 전송하면 바로 출력할 수 있어 편리하다.

무선연결 기능이 있어 거실이나 사무실에 놓고 공용으로 쓰기에도 좋다. 해상도도 뛰어나다. 다만 인쇄속도가 빠른 편은 아니기 때문에 대량 출력에는 적합하지 않다. 28만원(이하 다나와 최저가).

차량용 길 안내 기기(내비게이션)도 최근 스마트폰 연동기능을 갖춰 한층 사용이 편리해졌다. 파인디지털의 '몬스터2'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근거리 무선통신)로 연결할 경우 음성인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 목적지를 말하면 자동으로 문자로 변환돼 내비게이션의 목적지 창에 입력되는 방식이다. 발음이 다소 부정확해도 곧잘 알아들을 정도로 인식률이 상당히 높다. 스마트폰에는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야 한다.

제품 성능도 높은 편이다. 8인치의 시원한 액정화면을 갖추고, 고성능 프로세서를 내장했다. 3차원 지도를 부드럽게 구현한다. DMB 기능도 제공하지만 수신은 다소 고르지 못하다. 저장용량 8GB짜리 제품이 34만원.

삼성의 디지털카메라 'SH 100'도 스마트폰과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카메라가 비추는 광경을 스마트폰 화면에도 보여주는 것이다. 카메라와 스마트폰이 최대 10m 이내에 있으면 무선연결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이 리모컨처럼 카메라 셔터, 줌, 플래시 기능을 조정할 수도 있다. 무선랜(와이파이)이 가능한 지역에서는 카메라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페이스북'이나 '유튜브'에 바로 올릴 수도 있다. 터치스크린 조작방식에 적응하려면 다소 시간이 필요하다. 26만4000원.

◆체중계 수치 알려주고 팩시밀리처럼 무선 인쇄도

옵토마의 'DV20 네오-I'은 아이폰에 저장된 동영상을 커다란 화면에 보여주는 동영상 접속장치(도킹 스테이션)이다. 초소형 프로젝터를 탑재한 이 제품은 아이폰 동영상을 최대 120인치의 화면에서 볼 수 있게 해 준다. 스피커 출력도 방안을 울리기에 모자람이 없다. 무게는 1㎏ 정도로 휴대하기 편리하다. 가급적 어두운 곳에서 이용해야 화면이 잘 나온다. 60만7000원.

필립스의 '피델리오 DS9000'은 아이폰에 저장한 음악을 100와트의 고출력으로 재생하는 스피커다. 아이폰에 연결하고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으면 이퀄라이저(음향조절), 알람, 취침 타이머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외관이 매끄러운 곡선형으로 설계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낸다. 원목 재질이어서 음의 떨림도 잘 잡아준다.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 등에 두루 쓸 수 있다. 고급형 제품인 만큼 가격은 다소 비싼 편이다. 87만2000원.

위딩스의 '바디스케일'은 체중·근육량·지방량·체질량 등을 한 번에 체크할 수 있는 체중계다. 측정한 데이터를 인터넷으로 전송하고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단순히 데이터를 수치로 나타낼 뿐만 아니라 알기 쉽게 그래프로도 볼 수 있다. 목표체중 설정하기, 데이터 공유하기 등 다양한 부가기능도 갖췄다. 트위터와 연동해 체중을 측정할 때마다 글을 올릴 수도 있다. 스마트폰의 한 계정에 최대 8명까지 사용 가능하다. 25만5000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