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2G 이통서비스 6월에 중단

신혜선 기자 2011. 3. 25. 10: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신혜선기자]KT가 오는 6월 2세대(2G) 개인휴대통신(PCS)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방송통신위원회 최종 승인이 남아있어 서비스 중단은 방통위 결정에 따라 달려있다고 단서를 달았다.

KT는 "내부적으로는 1.8GHz 주파수 할당 기간이 만료되는 6월에 맞춰 2G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했다"며 "방통위와 이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하지만 KT는 "2G 서비스 중단은 방통위 승인사항이기 때문에 이용자보호 계획 등 주요 조치에 대해 사전 조율이 필요하다"며 "방통위가 이를 승인하지 않으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이달 말까지 신청해야하는 1.8GHz 주파수 재 할당에 대해서도 명확하게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KT는 "방통위가 2G 서비스 중단을 승인하지 않으면, 1.8GHz 주파수를 재 할당 받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지금으로선 한다 안 한다 못박을 수 없다"고 답했다.

KT 2G 가입자는 2월말 120만명으로 집계됐으며, 25일 기준 100만 미만으로 줄었을 것으로 KT는 밝혔다.

(증시파파라치)뉴스로 접할 수 없는 고급 증권정보 서비스

- 성공투자의 지름길 '오늘의 추천주'/ 대세는 중소형주다!

-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실전대회 수상자 추천주

머니투데이 신혜선기자 shinhs@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