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m-VoIP 무료라 좋긴한데..

2011. 3. 21. 15: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이 내놓은 모바일 인터넷전화(m-VoIP) '마이피플' 사용자가 280만명을 넘어섰다. 와이파이(무선인터넷)나 3G(3세대) 데이터를 활용해 무료 통화를 할 수 있는 이 서비스를 써봤다. 마이피플 앱은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모두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다.

결론은 "지역과 환경에 따라 다르다"였다. 서울 광화문 파이낸스센터 지하에서 와이파이를 설정해 썼을 때는 기존 이통사 음성 통화만큼 또렷하고 선명한 통화 품질을 느낄 수 있었다.

그러나 충무로역 인근에서 3G 데이터를 활용해 무료 통화를 시도했을 때는 통화 연결이 처음에 되지 않았고, 두 번째는 연결이 됐지만 통화가 지직거렸다. 전화를 받은 상대방은 "네트워크 속도가 느려 통화품질이 나쁠 수 있어요"라는 알림 메시지가 화면에 뜬다고 했다.

세상에 공짜 점심이 없듯이 데이터를 활용한 공짜 전화인 만큼 통화 안정성을 100% 보장받을 수는 없는 셈이다.

3G 데이터로 통화하면 통화가 끝난 직후 데이터를 얼마만큼 사용했는지 문자로 바로 날아온다.

'즐겨찾기'에 자주 통화하는 지인들 몇 명을 등록했다. 지인을 클릭하면 무료통화, 대화하기, 음성쪽지, SMS(문자메시지) 등 아이콘이 뜬다. '무료통화'를 누르면 상대방과 모바일 인터넷전화가 연결되고, '대화하기'를 누르면 카카오톡처럼 실시간 문자채팅을 즐길 수 있다.

음성쪽지를 누르면 과거 무선호출기(삐삐) 시대에 그랬던 것처럼 상대방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음성으로 녹음해 들려줄 수 있다. '장소 공유'는 처음 찾아가는 장소라도 지도상에서 바로 보고 서로 공유할 수 있어 유용하다.

사용자는 공짜 통화를 즐기는 대신 로그인 정보를 포털 다음에 제공해야 한다. 앱 다운로드 후 앱을 켜면 휴대폰 번호와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이후 로그인 화면으로 넘어가게 된다.

포털 다음은 로그인 정보를 통해 사용자 위치 정보를 파악해 각종 지역맞춤형 수익 모델을 기획할 수 있다.

[황시영 기자] [화보] 상의실종 윤은혜, 아찔한 뒤태 '경악'

현대차, 美서 아반떼 19만대 리콜

日대지진 불구 LCD가격 또↓…반사이익 끝?

삼성정밀화학, 2차전지 합작사 설립

한그루, 엄친딸 스펙종결자 등극 '부시 前 대통령상 수상'

김수현 작가, '나는가수다'에 눈살 "재도전 무슨소리? MBC 쯔쯔쯔"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A도 모바일로 공부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