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만9천원 LED TV, 통큰거 맞아?"..네티즌 술렁

2011. 2. 23. 11: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강현주기자] 롯데마트가 통큰치킨과 통큰 넷북에 이어 이번에는 '통큰 LED TV'라며 24인치 제품을 29만9천원에 내놓은 가운데, 과연 획기적인 가격인지에 대한 의구심이 제기되고 있다.

이 제품은 HDTV 수신 기능을 내장한 24인치 LED 모니터로 1920x1080의 해상도, 250cd 밝기, 5ms 응답속도를 지원한다. 롯데마트와 모뉴엘 측은 해당 제품이 비슷한 사양의 다른 브랜드 제품에 비해 약 40% 가량 저렴하다고 밝히며 '특가 상품' 임을 강조한다.

하지만 온라인 사이트를 살펴보면 이 제품이 그다지 파격적인 가격의 제품은 아님을 알 수 있다.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에서 HDTV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24인치 모니터 제품을 살펴보면 최저 25만원대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백라이트 등 부분적으로 사양의 차이가 있지만 밝기나 응답속도에선 훨씬 더 높은 성능을 보인다. 백라이트까지 거의 동일한 사양의 제품도 28만원 대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대기업 제품도 큰 차이가 없기는 마찬가지다. 삼성전자의 24인치형 TV모니터 제품은 현재 온라인 최저가 31만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1인치 낮은 23인치 대에선 LG전자의 TV모니터 제품이 28만 9천원에 판매되고 있는 상황이다.

한 네티즌은 트위터를 통해 "통큰 TV로 출시되는 제품과 중소기업 제품은 스펙 상의 큰 차이가 없는데 통큰 브랜드를 이용하여 판매를 부추기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강현주기자 jjoo@inews24.cm

[관련기사]▶ 롯데마트, 20만원대 '통큰 LED TV' 판매…이번에도 조기 품절?20만원대 24인치 풀HD LED TV 모니터 나왔다

[BIZ] 아직도 다이어리 사용? 이제는 무료로 온라인 일정관리![BIZ] '글로벌 토크' 통역기 'G-SAY16' 하나면[BIZ] 이번엔 '통큰 디카' 등장…최신 인기모델이 '반값'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