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전 직원에 갤럭시S 지급한다(종합)

2010. 7. 8. 10: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오피스' 확산으로 업무효율성 제고

(서울=연합뉴스) 정 열 기자 = 삼성전자가 8만8천명에 달하는 전 직원에게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S를 지급한다.

삼성전자는 의사결정의 스피드와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모바일 오피스' 시스템을 전사적으로 확산한다는 목표 아래 전 직원에게 갤럭시S를 지급하기로 결정했다고 8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모바일 오피스'는 지금까지 임원급에서만 제한적으로 사용해 왔다.

삼성전자는 여타 기업과 달리 직원수가 워낙 많아 그동안 갤럭시S를 어느 선까지 공급하느냐 하는 문제를 놓고 고민해왔으나 세계 최고 IT(정보기술) 기업으로서의 위상 및 업무효율성 제고와 직원 사기진작을 위해 간부ㆍ비간부직을 가리지 않고 전 직원에게 갤럭시S를 지급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사내 인트라넷의 모바일 버전인 '모바일 마이싱글'을 탑재한 스마트폰 구입을 직원들에게 지원하는 한편 유무선 통합 인프라인 FMC(Fixed Mobile Convergence)를 도입해 멀티 모바일 기기를 통한 무선데이터 사용과 사내 전화가 가능한 모바일 업무 환경의 기반을 마련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우선 연내에 국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모바일 오피스를 도입할 계획이며,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통신 3사의 안드로이드 플랫폼 탑재 갤럭시S 스마트폰을 선택하도록 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현재 갤럭시S는 SK텔레콤을 통해서만 가입할 수 있지만 조만간 KT와 LGT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이 경우 갤럭시S의 이름과 사양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직원들이 각 통신사를 통해 지급된 갤럭시폰을 개통할 경우 선택하는 요금제에 따라서 회사가 지원하는 비용이 달라질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모바일 오피스' 도입을 통해 초일류 글로벌 기업의 위상에 걸맞은 첨단 업무환경를 구축하고 형식과 틀을 깬 열린 소통 체제로 시너지를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passion@yna.co.kr

< 뉴스의 새 시대, 연합뉴스 Live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포토 매거진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