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에 샤프 LCD" 첫 루머 등장..그럼 삼성은?

2011. 4. 27. 11: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6에 대한 첫 소문이 흘러나와 애플 팬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소문만 무성하던 화이트 아이폰4의 출시가 임박했고, 아이폰5도 오는 9월 출시설이 유력해지고 있다. 이제는 벌써 아이폰6에 대한 얘기가 슬슬 흘러나오고 있다. 애플인사이더 등은 26일(현지시간) 애플이 아이폰6에 샤프의 p-Si LCD를 채용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26일 일본의 닛칸(Nikkan) 신문에 따르면, 샤프전자는 오는 2012년 봄부터 애플에 제공할 이 디스플레이를 생산할 계획이다. 샤프가 제조할 LCD 디스플레이는 '저온 폴리-실리콘(low-temperature poly-silicon)' 기술을 적용, 더 가볍고 얇으면서도 전력 소모량은 줄였다.

이 p-Si LCD는 폴리크리스탈린 실리콘(polycristalline silicon, 폴리크리스탈린)을 소재로 한 박막 필름 트랜지스터(thin filmtransistors, TFT)로, 개구율(APERTURE RATIO, 액정 표시소자의 전체 화면면적에서 정보표시가 가능한 면적의 비)을 높여 더 생생한 이미지와 향상된 내구성을 기대하게 한다.

닛칸이 발표한 리포트가 특히 흥미로운 것은, 애플이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삼성의 슈퍼 아몰레드와 같은 오가닉(Orgarnic) LED 디스플레이를 전혀 고려하지 않고 있다는 뜻이 되기 때문이다.

한편, 애플이 샤프에 손을 내민 것을 두고 슬래시기어(www.slashgear.com) 등은 애플이 최근 삼성과의 특허침해 공방을 계기로 기존 부품 공급업체였던 삼성과의 관계를 정리하려는 게 아니냐는 추측을 내놨다.

< 이혜미 기자 @blue_knights >

ham@heraldm.com

▶ 도무지 답 안나오는 '옴니아2', 2차 보상안도 좌초?

▶ '옴니아 20만원 지원' 보상안 확정..."소비자 기만" 반발

▶ MS 윈도폰도 사용자 뒤 밟는다

▶ 아이폰, 위치서비스 꺼도 위치정보 남아...왜?

▶ 아이폰5 전에 아이폰4S 나온다?...실물 추정 모형 공개

◆ < 헤럴드 핵심공략주 > 강력 상승신호 포착 '실시간 추천주'

◆ < 헤럴드 핵심공략주 > 뉴스보다 빠른 정보 '오늘의 승부주'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