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웬 외계인?" 나사 발표에 왜 한국만 흥분했을까

입력 2010. 12. 1. 19:56 수정 2010. 12. 1. 20: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혜미 기자 @blue_knights >

미국 항공우주국 나사(NASA)가 12월 2일 오후 2시(현지시간) 외계 생명체 발견에 대한 중대 발표를 예고해 누리꾼들이 술렁이고 있다. 1일 각 포털사이트에서는 '나사 중대발표'가 하루종일 검색어에 올라 있었으며 관련 보도가 계속 쏟아져 나오기도 했다. 하지만 이같은 국내 언론과 누리꾼들의 뜨거운 관심에 대해 과도한 반응이라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

1일 국내 누리꾼들은 "나사의 중대발표 뭐지? "우주생물체 발견?" 아니면 "지구와 소행성의 충돌?" 이거 전쟁나는거보다 가슴이 콩닥거리네요^^;" "미국나사에서 중대발표를 한국시간 3일 새벽에 한다는 뉴스가 있네요..무슨 발표일까요? 외계생명체 이야기 일까요? 소행성 중돌 발표일까요? 궁금하네요"라고 들뜬 반응을 쏟아냈다.

[사진=영화 '맨 인 블랙'의 한장면]

이같은 국내 언론과 누리꾼들의 반응에 일부 외신은 지나친 관심에 당황하는 반응을 보였다. 데일리메일 등의 외신은 나사의 발표를 "외계 생명체가 존재한다는 증거에 조금 더 가까이 다가서는 것" 정도로 예측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 외계인 존재를 믿는 사람들이 들뜨고 있으며, 한국의 신문들은 외계 생명체 발견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보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NASA홈페이지에 올라온 공지글. '외계생물체에 대한 증거를 찾는데 영향을 줄만한 발표'(빨간색 밑줄)라는 설명이다.

일부 누리꾼도 "외계생물체로 추정만 할 뿐 밝혀진 건 아직까지 없다" "지구인과 같은 지적생명체인 '외계인'과 단순한 '외계생명체'는 분명 구분돼야 한다" "한국에서만 유독 들뜨는 경향이 있는 것 같다. 발표 내용은 당일이 돼봐야 알 수 있을 것"이라며 다소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ham@heraldm.com

▶ 나사 중대 발표는 '외계인'발견? 확대해석 가능성

▶ "외계인 존재 확신, 최대한 피해야 한다"

▶ "무턱대고 전파 쏜다고 외계인이 보는 건 아니다"

▶ 유엔 "우리가 외계인 맞이를 준비한다고?"

▶ "외계인 E.T.는 브뤼셀로 연락하라."

☞[소셜커머스] "열선도 전자파도 없다 " … 전기장판계의 '종결자' 나왔다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