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이번엔 '야후' 이메일 해킹

2010. 4. 1. 04: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세계 최대의 인터넷 검색 엔진 구글이 중국 정부당국의 인터넷 검열과 해킹에 반발, 중국 사업을 철수한데 이어 중국에 파견된 외신기자들의 '야후' 이메일이 해킹당했다.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중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외신기자 3명과 분석가 한명은 최근 몇 주간 야후 이메일 계정에 접속할 수 없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들은 야후로부터 "당신의 메일 계정에서 문제점을 발견했다. 야후에 문의하라"는 내용의 안내 메일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야후의 한 기술자는 "기자 한명의 이메일 계정이 해킹당했지만 복구했다."면서 "다른 사람들의 경우도 이것과 연관돼 있는지는 명확하지 않다."고 밝혔다.

야후 아시아 및 런던 관계자들은 관련 논평을 거부하고 캘리포니아 본사로 문의하라고 했다.

한편 중국에서 홍콩으로 철수해 우회적으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구글은 이날 최근 발생한 중국 내 검색서비스 장애가 중국 정부가 관리하는 인터넷 방화벽 때문이라고 밝혔다. 중국에서는 지난 23일 구글 차이나가 홍콩으로 철수한 이후 구글 검색 서비스가 차단되는 현상이 간헐적으로 발생해 왔다.

구글은 이러한 검색 차단에 대해 기술적인 결함에서 그 원인을 찾았지만 이날 성명을 통해 중국 정부의 방화벽이 검색을 차단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구글은 성명에서 "일시적으로 검색 기능이 마비된 이후 다시 검색 트래픽이 정상으로 돌아왔다."면서 "이번 문제는 해결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앞서 구글은 23일 중국 정부의 검열을 피하기 위해 '구글 차이나'를 폐쇄하고 '구글 홍콩'으로 전환해 우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성국기자 psk@seoul.co.kr

[서울신문 다른기사 보러가기] ☞ [고시 Q&A] 공무원 채용신체검사 합격기준은?☞ 행시 1차 합격자 3230명 발표☞ "부산 출장 다녀와서 서울서 저녁 먹어요"☞ 루이뷔통, 인천서 세계 첫 공항매장 열까☞ 日정부가 교과서 독도표기 주도☞ 김정일 이달초 방중설☞ 로마 검투사 '스파르타쿠스'가 온다☞ 새롭게 떠나는 영암 월출산 3色 기행☞ 성폭력 피해아동과 합의해도 처벌☞ "스님은 작은 심부름조차 큰 빚으로 여기신 듯"☞ 광명·시흥, 일산보다 넓은 신도시급☞ 해군 "천안함 좌초되고 있다" 통보…그 의미는?

'맛있는 정보! 신선한 뉴스!' 서울신문( www.seoul.co.kr)[ ☞ 서울신문 구독신청] [ ☞ 서울신문 뉴스, 이제 아이폰에서 보세요]-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