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6 업그레이드 하세요"

2011. 7. 13. 17: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통위, 포털 환경개선 캠페인

방송통신위원회는 올 연말까지 '인터넷 익스플로러6(IE6) 업그레이드 및 멀티 브라우저 사용하기' 캠페인을 벌인다고 13일 밝혔다. 방통위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포털사및 마이크로소프트(MS),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등과 함께 인터넷 이용환경 개선에 나선다. 특히 출시된지 10년된 익스플로어6가 노후화되고 보안에도 취약해 악성코드 감염경로로 악용되고 있다는 점에서 구버전 브라우저의 업그레이드를 적극 유도할 계획이다. 익스플로어6 점유율은 세계적으로 4%에 불과하지만 우리나라는 18%에 이른다.

방통위는 오페라, 크롬,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도록 웹기술지원 종합포털(http://wtsc.kr)을 구축하고 다운로드를 지원할 계획이다. IT업계도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국내 익스플로어6 점유율을 10% 수준으로 낮출 경우 이를 지원하기 위한 개발비용이 30%가량, 유저인터페이스(UI) 개발 비용 역시 15~20% 정도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현욱기자 hwpark@sed.co.kr

美 최고의 무대 꿰찬 자랑스런 한국인들
자꾸 끊기던 스마트폰에 이런 비밀이…
막강한 해군력 中, 항모 늘리는 까닭은
"한국, 그것 없이는 위험" 날카로운 지적
물 폭탄 퍼붓는 장마 끝나면 더 엄청난…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