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5, 12일 배포..아이메시지 주목

조철희 기자 2011. 10. 12. 08: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조철희기자]

애플의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OS)인 iOS5가 미국 시간으로 12일 전세계 시장에서 일제히 배포된다.

애플 창업주 스티브 잡스의 유작이 된 iOS5는 아이폰과 아이패드 등 애플의 모바일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튠즈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아이폰3GS와 아이폰4, 아이폰4S, 아이패드와 아이패드2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지난 6월 잡스가 자신의 마지막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발표한 iOS5의 주된 특징은 PC로부터의 독립과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 및 무료 문자메시지 기능이다.

기존까지는 iOS의 기능이 개선될 때마다 반드시 PC에 연결해 인터넷으로 내려받아 기기에 설치해야 했으나 iOS5는 PC에 연결하지 않고도 모바일 통신망을 통해 최신 버전을 내려받을 수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사진이나 음악, 동영상 파일 등을 이용자가 인터넷 상에 보관할 수 있는 것으로 아이클라우드는 자동 전송 기능까지 지원한다. 아이클라우드는 최초의 모바일 클라우드 서비스다.

또 아이메시지는 애플판 카카오톡으로 iOS5가 설치된 모바일 기기의 이용자들 간에 무료로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메신저 서비스다.

iOS에는 아울러 무선동기화, 무선 업데이트, 알림 센터 등의 기능도 추가됐으며 애플이 강조하고 있는 음성인식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다만 영어, 독일어, 프랑스어 3개국어에 한정돼 있다.

[오늘의 핫이슈] 돈이되는 증권정보, 당신의 투자파트너!

[ 사실앞에 겸손한 정통 뉴스통신 뉴스1 ]

머니투데이 조철희기자 samsara@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