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스, CEO 사퇴..서한 전문

권다희 기자 2011. 8. 25. 08: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권다희기자]스티브 잡스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CEO직을 사퇴한다고 24일 밤(현지시간) 밝혔다.

잡스는 이날 임직원들에게 보낸 서한에서 CEO 사퇴의사와 차기 CEO로는 팀 쿡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지명한다고 밝혔다.

병세에 대한 구체적인 언급은 들어있지 않았다.

다음은 잡스가 애플 임직원들에게 보낸 서한 전문.

애플 이사회와 직원들에게

최고경영자(CEO)로서의 책임과 기대에 더 이상 부응하기 힘들어지는 날이 올 것이라고 항상 말해 왔는데 불행히도 그 날이 왔습니다.

이로써 나는 애플의 CEO 직에서 물러납니다. 이사회가 적합하다고 생각한다면 회장직과 애플 구성원으로 남고 싶습니다.

차기 CEO에 관해서는, 우리의 후임자 계획을 실행하고 팀 쿡을 차기 CEO로 임명하길 강력하게 권합니다.

애플은 가장 밝고 혁신적인 날들을 앞두고 있습니다. 나는 새로운 자리에서 애플의 성공을 보며 이에 공헌하기를 고대합니다.

애플에서 내 평생의 가장 귀한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당신들과 함께할 수 있었던 많은 날들에 감사를 전합니다.

"행복이 가득한 꿈바구니"

▶ '호주' 경제를 한눈에 밝혀주는 인터넷 톱뉴스

머니투데이 권다희기자 dawn27@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