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두 번째 업데이트 '메르세데스' 공개

입력 2011. 7. 21. 17:11 수정 2011. 7. 21. 17: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NTN]

넥슨(대표 서민)은 21일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를 통해 두 번째 업데이트 신규 직업 '메르세데스'를 공개했다.

'메르세데스'는 레전드(Legend) 업데이트의 일환인 두 번째 콘텐츠로 영웅 계열의 궁수 캐릭터다. 전용 무기 '듀얼 보우건'을 사용해 다채로운 액션과 공중 콤보를 선보이는 신규직업이기도 하다.

'메르세데스' 캐릭터의 경우 메이플스토리 최초로 남녀 성별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70레벨 이상 육성할 경우 경험치 10%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엘프의 축복' 스킬로 유저의 다른 캐릭터에게 전수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한편 지난 7일 '메이플스토리'의 레전드 업데이트 첫 번째 콘텐츠인 '캐논슈터'가 공개된 첫 주말 최고 동시접속자 수 41만7천명을 기록했다. 오는 8월 4일 '레전드'의 대미를 장식할 '데몬슬레이어'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

'네이트온톡' 출시 "마이피플, 카톡 장점 모았다"NHN, 日기업 대상 인프라서비스 사업 나서국세청, 파워블로거 실태파악…1300명 정보요청LGU+, 유아용 앱 '뽀로로 첫 낱말놀이' 출시[스마트폰이용현황] 스마트폰 문자 대신 무료 메시징 사용↑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