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업데이트, 신규 직업 '캐논슈터' 공개

입력 2011. 7. 7. 18:46 수정 2011. 7. 7. 18: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NTN]

넥슨(대표 서민)은 7일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업데이트 첫 번째 콘텐츠로 신규 직업 '캐논슈터'를 공개했다.

신규 직업 '캐논슈터'는 강력한 파워와 폭 넓은 공격 범위를 강점으로 지닌 모험가 계열의 해적이다. 새로운 무기 '핸드 캐논'을 사용해 다수의 적을 제압하는 호쾌한 플레이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캐논슈터'는 '파이렛 블레스', '수영의 달인' 등의 고유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70레벨 이상부터는 링크 스킬 시스템을 통해 '파이렛 블레스' 스킬을 다른 캐릭터에게 전수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기본 이동속도를 20% 상향 조정하고 한 슬롯 당 물약 소지 수량을 3배이상 늘리는 등 유저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시스템이 개선됐다.

오한별 '메이플스토리' 개발 실장은 "새로운 스킬과 무기로 강력한 재미요소를 갖춘 '캐논슈터'를 시작으로 앞으로 다양한 콘텐츠가 공개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는 7, 8월 동안 대규모의 신규 콘텐츠를 세 차례에 걸쳐 공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오는 21일 두 번째 업데이트로 '메르세데스'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

네이버, 프로야구 전 경기 모바일 생중계이베이코리아 '@픈마켓의 재탄생'스마트폰 충전 "이제 무선으로 한다"방통위, '위치정보 앱 & 웹 아이디어 2011' 공모스마트폰 이용자 절반 "검색결과는 첫화면만"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