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지존' 메이플 스토리, 대규모 업데이트로 여름신화 재도전
서정근 2011. 6. 29. 14:41
유소년 층의 전폭적인 인기를 모아 `방학지존'으로 불리는 `메이플스토리'가 여름방학 시즌을 겨냥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한다.
넥슨은 29일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에 오는 7월 7일부터 최대규모의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레전드(Legend)'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레전드 업데이트는 여름방학 기간인 7, 8월 두 달 동안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오는 7월 7일 신규 직업 `캐논슈터' 공개를 시작으로 진행된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지역 `에우렐'과 신규 직업 `캐논슈터'(해적), `메르세데스(궁수)', `데몬슬레이어(전사)'를 큰 축으로 진행되며, 새로운 직업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스킬도 함께 업데이트 된다. 또한 `빅토리아 아일랜드' 퀘스트를 전면 개편, 30레벨에 보다 쉽게 도달할 수 있도록 조정했으며, 모든 캐릭터의 기본 이동속도를 상향조정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오한별 실장은 "지난해 `빅뱅'과 `카오스'에 이어 올해 `레전드'로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해 여름 방학에 `빅뱅'업데이트를 단행하며 국내온라인 게임사상 최고 동시접속자 수인 41만명을 기록한 바 있다.
서정근기자 antilaw@
<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디지털타임스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러려고 대통령됐나"… 트럼프 "무언가 고치려면 약 필요"
- [이슈&트렌드] 조기 대선 정국 속 `추경` 속도 붙을까… "재정투입 적기에 이뤄져야"
- 잇단 기술수출에 조단위 `잭팟`… "K-바이오, 글로벌 시장서 경쟁력 입증"
- "오피스 짓다 말고 호텔로?" 서울 도심 `호텔 컨버전` 늘어
- 후보가 많으면 대선 경선 흥행?… 국민의힘의 착각
- "진정한 AI 동반자"… 삼성전자, 2025년 TV 신제품 대거 공개
- 지방은행, 인뱅에 `잡힐락 말락`… "협업으로 돌파한다"
- 韓 작년 4분기 성장률 세계 29위 "올해 역성장 가능성도"
- `블루오벌SK`, 美 테네시에도 인력 선제배치…현지생산 속도
- 빗썸·코빗, 1분기 상장 종목 대폭 확대…점유율 경쟁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