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인 물고기' 피라냐 꿀꺽하는 악어 포착

2011. 3. 4. 15: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날카로운 이빨로 동물들을 공격해 '식인 물고기'란 별명을 가진 피라냐(Piranha)도 몸길이가 2m에 달하는 악어에게는 한입거리 밖에 되지 않았다.

아르헨티나에서 야생동식물의 보고로 알려진 '이베라 대습지'(Esteros de Ibera)에서 피라냐가 악어에게 잡아먹히는 생생한 장면이 최근 카메라에 잡혀 눈길을 모으고 있다.

피라냐는 날카로운 이빨과 강한 턱을 자랑해 물고기들은 물론 새끼악어나 염소 등을 잡아먹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지난해 스릴러 영화 '피라냐'의 소재로 쓰였을 만큼 위협적인 물고기로 유명하다.

사진 속에서 피라냐는 피라냐카이만(Yacare Caiman)이란 악어종에게 공격을 당했다. 악어는 물속에서 헤엄치는 피라냐를 단숨에 낚아챈 뒤 물속으로 끌고 들어갔다. 30cm가량인 피라냐는 악어의 먹잇감이 되긴 했지만 물속에서도 날카로운 이빨은 드러냈다.

사진을 촬영한 독일의 아마추어 사진작가 건터 하인츠는 "악어가 헤엄치는 모습을 지켜보던 중 피라냐를 사냥하는 모습을 우연하게 보게 됐다."면서 "야생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생생하게 담게 돼 기쁘다."고 사진에 만족해 했다.

한편 피라냐는 원주민 말로 '이빨이 있는 물고기'라는 뜻으로, 턱 힘이 강하고 성질이 흉폭해 하천을 건너는 소나 양 등을 습격하고 무리지어 공격하는 특징이 있다. 보통 몸길이가 30cm정도이지만 지난해에는 아프리카 콩고 강에서 몸길이가 1.5m 자이언트 피라냐가 잡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강경윤기자 트위터( http://twitter.com/newsluv)

나우뉴스 공식 SNS 계정: 트위터 http://twitter.com/SEOUL_NOWNEWS

2011 신묘년 토끼해 운세와 토정비결 미리미리 확인하세요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별난 세상 별난 뉴스( nownews.seoul.co.kr) [ 신문 구독신청]-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