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대표 게임 3총사 '日 최고 인기게임 등극'

함정선 2011. 1. 5. 13: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던전앤파이터·마비노기 웹머니 어워드서 베스트 게임 선정..14만명 투표로 진행

[이데일리 함정선 기자] 넥슨의 대표 게임 3종이 일본의 최고 인기 게임에 올랐다.

넥슨은 일본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게임 `메이플 스토리`, `던전 앤 파이터`, `마비노기`가 `웹머니 어워드2010`이 선정하는 베스트 게임에 뽑혔다고 5일 밝혔다.

올해 6회를 맞는 웹머니 어워드는 일본의 선불카드 업체 웹머니가 주관하는 상으로, 매년 말 한 해의 최고 온라인게임을 선정한다. 14만명의 사용자의 온라인 투표로 수상작이 결정된다.

특히 메이플 스토리는 지난 2008년, 던전 앤 파이터는 지난 2009년 대상에 해당하는 `그랑프리`를 수상한 바 있어 일본에서의 꾸준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넥슨 일본법인 최승우 대표는 "넥슨의 대표 게임이 일본 사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며 "일본 온라인 게임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찌라시는 가라!.. 스마트브리프 하루 두번 무료로 만나보세요.▶ 이데일리ON, 문자로 시세,추천,진단,상담정보 - #2200▶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안방에서 만나는 가장 빠른 경제뉴스ㆍ돈이 되는 재테크정보 - 이데일리TV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