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 카오스 업데이트, '신규스킬·성향지수' 등 추가

입력 2010. 12. 9. 17:36 수정 2010. 12. 9. 17: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NTN 이규하 기자] 넥슨이 겨울방학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넥슨은 9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겨울방학 기간 동안 총 세 차례에 걸쳐 '메이플스토리-카오스'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넥슨 측은 먼저 '영웅의 귀환' 업데이트를 16일에 실시하며 30일 '기술시대', 내년 1월 13일 '대난투' 순으로 진행한다고 말했다.

'영웅의 귀환'은 듀얼 블레이드, 아란, 에반 캐릭터의 신규 스킬이 추가됐다. 오한별 넥슨 메이플스토리 개발실장은 "다양한 반응을 살펴보는 의미로 이번 듀얼 블레이드의 오픈은 팬서비스 차원이다."고 말했다.

'기술시대'는 약초 채집·광물채집·장비제작·연금술·장신구 제작 중 원하는 제작 기술을 추가했으며 성향지수 시스템도 추가됐다. 오 실장은 "이번에 공개되는 것은 기반적인 시스템이고 향후 확장을 염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난투'는 유저간 대결(PVP) 콘텐츠다. '배틀 아레나 입장 포털'을 통해 다른 캐릭터와 결투를 할 수 있다. 단, 30레벨 이상만 가능하다.

오 실장은 "온라인으로 유저들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내부적으로도 시스템이 구축돼 있어 이용자의 플레이 성향 및 스타일을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전했다.

오 실장은 또 "너무 많은 콘텐츠를 한번에 업데이트하면 혼란을 줄 가능성이 있다."며 "이용자들이 충분히 적응할 수 있는 시간으로 업데이트를 적용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규하 기자 judi@seoulntn.com

AMD, 신형 6코어 프로세서 AMD 페넘II X6 출시'다음', 베스트 유저 선발…'2010 라이프온어워드' 진행KT커머스, '하이제임스' 쇼셜쇼핑 오픈…24시간 불만해소방통위 "페이스북, 국내법에 기준 미달" 개선요구엡손, 컬러·모노 레이저 프린터 6종 출시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