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게임이용 편리하게..'스마트환경' 제공

한민옥 2010. 9. 16. 08: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스마트코리아

넥슨은 최근 자체 게임포털 넥슨닷컴(www.nexon.com)의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통해 이용자 편의 극대화에 주력하고 있다. 또, 스마트폰 열풍에 발맞춰 기업프로모션 애플리케이션을 론칭해 이를 이용자들이 무료로 즐기며 넥슨닷컴의 캐쉬를 획득할 수 있게 하는 한편 각종 유무선 연동 프로그램을 통해 PC와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넥슨의 게임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게임에 접속, 간편하게 게임을 접할 수 있는 스마트한 게임 이용 환경 마련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넥슨닷컴은 사용자 편의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춰 개편을 진행, ▲전체 웹 디자인 및 UI(User Interface:사용자 환경) 개편 ▲게임별 장르소개와 게임설명 창 기능 추가 ▲게임명 검색창 삽입 ▲`넥슨 알리미'를 통한 개인 맞춤형 서비스 등의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했다.

특히, 게임명은 음절이 아닌 자음, 모음만 입력해도 해당하는 게임이 음영처리가 되어,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게임을 검색할 수 있도록 함 `넥슨 알리미'는 로그인 한 이용자의 연령과 성별에 따라, 그날의 날씨와 인사메시지를 전할뿐만 아니라, 연령에 맞는 게임 추천 및 이벤트 안내, 자주 즐기는 게임에 관한 소식 등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넥슨이 최근 출시한 프로모션용 애플리케이션 `넥슨을 털어라' 또한 주목할 만한 서비스다. 앱스토어에서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무료로 다운받아 실행하면 넥슨이 제공하는 28종의 넥슨 게임 이름들이 아이콘으로 나오며, 이중 하나를 선택하면 ▲때려라! 깡 ▲문대라! 쓱쓱 ▲질러라! 까악 ▲불어라! 후훗 ▲옮겨라! 째깍 ▲쏴라! 펑 등 6종의 미니게임 중 하나가 랜덤으로 제시된다. 미니게임에서 주어지는 미션을 성공하면 넥슨캐시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를 넥슨닷컴을 통해 제공되는 실제 넥슨 게임을 즐기는데 이용할 수 있다. 미션달성에 실패해도 다시 재도전하는 것이 가능하다.

PC 온라인이 아닌 다른 플랫폼으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것도 주요한 과제다. `메이플 멤버샵' 등 유무선 연동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메이플 스토리'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를 내놓은 데 이어 해당 게임을 일반폰, 닌텐도DS, 스마트폰 용으로 잇달아 제작하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하나의 게임을 두고 여러 이용자들이 다양한 디바이스로 접속, 동일한 게임 시스템에서 함께 게임을 즐기는 게임환경을 구현하는데 주력할 전망이다.

한민옥기자 mohan@

<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