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웹에서도 '로드뷰' 본다

신혜리 2010. 9. 1. 09: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현재위치·관심지역 중심으로 장소검색

[이데일리 신혜리 기자] 다음의 360도 파노라마 지도서비스인 `로드뷰`를 앱을 설치 않고도 모바일웹을 통해 볼 수 있게 됐다.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최근 로드뷰를 전국으로 확대한 데 이어 모바일웹(m.daum.net)에서도 장소 검색시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고 1일 밝혔다.

모바일웹에서 장소 검색을 하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로드뷰로 해당 장소의 실제 모습까지 바로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직접 가보지 않은 장소의 건물 모습은 물론 화살표를 눌러 직진, 우회전 등을 하며 주변 지역까지 미리 살펴볼 수 있다.

더불어 현재 위치, 최근 검색했던 위치, 관심 지역 등 이용자가 원하는 곳 중심으로 편리하게 장소검색을 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예를들어, 모바일웹에서 지역명 없이 `맛집`이라고만 검색해도 기본적으로 현재 위치한 곳 주변의 맛집을 볼 수 있다. 또, 한식, 양식, 일식 등 음식점의 세부 카테고리 정보를 보여줘 보다 손쉽게 원하는 결과를 찾을 수 있다.

박혜선 다음 검색기획팀장은 "로드뷰와 함께 현재 위치, 관심 지역 기반의 장소 검색은 다음이 추구하는 Life on Daum을 생활 속에서 실현하는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관련기사 ◀

☞다음, 로드뷰 서비스 전국으로 확대

▶ 이데일리ON, 문자로 시세,추천,진단,상담정보 - #2200▶ 이데일리 모바일 - 실시간 해외지수/SMS <3993+show/nate/ez-i> ▶ 가장 빠른 글로벌 경제뉴스ㆍ금융정보 터미널, 이데일리 MARKETPOINT<ⓒ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안방에서 만나는 가장 빠른 경제뉴스ㆍ돈이 되는 재테크정보 - 이데일리TV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