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09] 넥슨 '메이플2' 개발 공식 확인

입력 2009. 11. 26. 20:20 수정 2009. 11. 26. 20: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이 인기 캐주얼 MMORPG `메이플스토리`의 후속작 `메이플스토리2` 개발에 착수했다.

넥슨은 26일 지스타 2009 행사장에서 `넥슨 메이플스토리` 공동 인터뷰를 열고 `메이플스토리2` 개발 사실을 최초로 인정했다. 인터뷰에 참석한 넥슨 개발 4실 `메이플스토리` 개발 총괄을 맡고 있는 채은도 본부장은 "작년부터 메이플스토리2 개발팀이 꾸려졌고 현재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밝혔다.

채 본부장에 따르면 `메이플스토리2` 개발팀은 지난해 꾸려졌다. 아직 개발 상황에 대해서는 넥슨 내부에서도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게임의 콘셉트에 대해서는 외부로 알릴 수 없는 단계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2002년 게이머들에게 처음 공개된 이후 특히 어린 학생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서비스 된지 7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넥슨의 대표 게임으로 꼽히고 있으며 지난 여름 신규 직업 아란을 공개하며 동시접속자수 20만명을 재돌파하기도 했다.

디지털뉴스부제공=www.dailygame.co.kr<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