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 신규 캐릭터 에반 나온다

2009. 11. 24. 16: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이 서비스하는 캐주얼 MMORPG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직업 `에반`이 추가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넥슨은 지난 19일 `메이플스토리` 테스트 서버에 신규 직업 `에반`을 업데이트했다. 오는 26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 `지스타 2009`에서 공개할 신규 직업의 밸런스를 테스트할 목적으로 업데이트 한 것으로 풀이된다.

지금까지 확인된 바에 의하면 `에반`은 일종의 마법사 계열로 드래곤을 소환해서 전투를 펼친다. `에반`의 별칭이 `드래곤마스터`이니만큼 용을 활용해 적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마법을 주로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에반`은 총 10회에 걸친 전직 퀘스트를 통해 보다 강력한 영웅으로 거듭날 수 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에반`을 전면에 배치하고 지스타에서 자세한 정보가 공개될 것임을 암시하고 있다. 넥슨은 지스타 2009 전시장에서 `메이플스토리` 신규직업과 관련한 기자단 공동 인터뷰를 예정하고 있다.

한편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직업을 업데이트할때마다 동시 접속자 수의 폭발적인 증가를 경험하고 있다. 지난 2007년 해적 업데이트 당시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4만명, 지난 2008년 시그너스 기사단 업데이트 당시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5만명을 기록했다.

올 7월 업데이트된 신규 영웅 직업 `아란`의 경우 게임 업계 최대 성수기인 겨울방학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최고 동시 접속자 수 20만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올 겨울방학에 업데이트 될 것으로 예상되는 `에반`이 또 한번의 최고 동시 접속자 수 기록을 세울 것인지도 관심거리다.

디지털뉴스부제공=www.dailygame.co.kr<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