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퇴직금 초과지급분 안 받겠다"

2009. 2. 24. 09: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아이뉴스24 >과다 계상된 퇴직금 문제로 곤욕을 치뤘던 마이크로소프트(MS)가 결국 손을 들었다.

외신들에 따르면 MS는 23일(현지 시간) 해고된 직원들로부터 초과 지급된 퇴직금을 되돌려받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MS의 퇴직금 초과 지급분 반환 요구 소동은 알려진 지 이틀 만에 물밑으로 가라 앉게 됐다.

이에 앞서 MS는 최근 창사 이래 처음으로 1천400명을 해고하면서 계산 실수로 일부 직원들에게 규정보다 많은 퇴직금을 지급했다. 이를 확인한 MS는 지난 1월 퇴직자 25명에게 반환을 요구하는 편지를 보냈다.

하지만 이런 사실이 블로그 사이트인 테크크런치를 통해 알려지면서 상황이 복잡하게 됐다. 결국 MS 측은 23일 25명의 해고자들에게 전화를 걸어서 초과 지급분을 그냥 갖도록 하라고 통보했다.

한편 MS는 이와 별도로 20명에게는 퇴직금을 너무 적게 준 사실을 확인하고 추가로 지급했다고 밝혔다.

/김익현기자 sini@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