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킬러 옴니아의 국내 모델은?

2008. 10. 15. 09: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쇼핑저널 버즈] 삼성전자 2008년도 하반기 전략폰인 옴니아(해외 모델명 i900)가 아이폰 킬러로 불리면서 해외에 출시됐고 중국에서는 9월 29일 출시 행사를 가졌다. 국내에서도 조만간 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햅틱2가 자바 기반 플래시 제품이라면 옴니아(국내 모델명 M490)는 윈도 모바일이 내장된 스마트폰이라는 것이 가장 큰 차이점이다.

외관은 해외 옴니아와 다르지 않다. 변경됐다는 소리도 있지만 이는 시제품으로 양산품은 해외와 같은 모양으로 나오게 된다. 해외 옴니아는 투데이 플러그인이 있는 반면 국내 옴니아는 스마트폰을 어려워하는 유저가 쉽게 접근하도록 하기 위해 햅틱 UI가 내장됐으며 기존 햅틱 UI보다는 약간 업그레이드된 버전이 내장될 예정이다.

윈도 모바일 6.1 프로페셔널8.1cm(3.2인치) WVGA 터치스크린 480×800블루투스 2.0무선랜 802.11gGPS (QUALCOMM)S DMB (위성, tu)5백만 화소 카메라 (자동 포커스, 플래시)30만 화소 카메라 (전면, 영상통화 전용)터치위즈(TouchWiz) UI (햅틱의 위젯기반)내장메모리 크기 미확정TV OUT 제거FM Radio 제거

- 위의 스펙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국내 옴니아의 제원에서 라디오 튜너와 TV 아웃 스펙은 빠질 가능성이 크다. 근래에 말 많은 디스플레이는 8.1cm(3.2인치)로 해외와 같지만 해상도는 해외 옴니아가 WQVGA인 것에 비해 WVGA로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S-DMB가 내장돼 해외 제품보다 업그레이드 된 모습일 듯하다. 그리고 해외 옴니아와 같은 내장메모리 4GB 제품과 16GB 제품으로 출시할 것 같다.

GPS 부분은 S-GPS를 내장할지 아니면 통신망을 사용하는 A-GPS를 내장할 지 결정되지 않았다는 이야기가 오가고 있는데 전자가 좋아 보이지만 후자가 될 가망성이 높지 않을까 생각한다. CPU는 PXA 312 624MHz를 사용해 Divx나 XviD도 잘 소화하니 멀티미디어 기능도 손색이 없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옴니아 스크린 캡쳐 파일.

장정우씨는 휴대폰 전문 블로그 IT 가젯 임프레션 ( www.alonecrow.com)을 운영하고 있다. 최신 휴대폰과 관련된 정보를 모두 섭렵하고 있는 휴대폰 전문가.

SMS나 MMS등은 통신사의 플랫폼이 적용되지 않는 삼성 오리지널 SMS 프로그램을 볼 수 있을 것이고 KTF의 M4800은 SKT로 출시한 후에 나올 것이라 생각된다.

가격은 어떻게 될지 모르나 내장 메모리 등 최신 스펙에 견준다면 아마도 80~90만원대가 되리라 보며 통신사 보조금을 생각한다면 50~60만원대 정도로 내려가지 않을까 한다. 출시는 아마도 11월 정도일 듯하다.

[ 관련기사 ]▶ 삼성전자 스마트폰 '옴니아' 만져보니옴니아폰, '국내' 최고의 스마트폰이 될 것인가?삼성 옴니아폰 중국 5대 도시 출시휴대폰에서도 한글 인터넷 주소 검색 가능

장정우 버즈리포터(http://www.alonecrow.com)

'IT 제품의 모든것'-Copyright ⓒ ebuzz.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