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추석 연휴 유저 잡기 대규모 프로모션

2008. 9. 8. 21: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팡야 '알밤…' 이벤트, 알투비투 추석 이벤트, 아크로드 '스워시버클러', 라테일, 고스트XPC방 프로모션.(첫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추석을 맞아 온라인 게임업계가 유저 지키기에 팔을 걷어붙였다. 자칫 게임에 소홀해질세라, 업체들마다 특별 패키지와 실속 아이템을 앞세우며 유저 수성에 비상등을 켤 태세다. 여기에 사이버 공간에서도 추석 분위기를 물씬 풍겨, 귀성길 떠나는 유저도 붙잡아 두겠다는 포부다.

대표 주자로는 넥슨을 꼽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25일까지 '달나라 여행' 관련 퀘스트를 수행하는 유저들에게 '달꽃떡', '달꽃 머리핀'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며, 송편, 한과, 화양적 등 추석 음식 만들기 퀘스트를 완수할 시 해당 음식의 아이템을 전해준다. 추석 전날인 13일 하루 동안에는 경험치가 2배 지급된다.

'카트라이더'도 게임 머니(루찌)를 100% 보너스 지급하는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되며 추석 시즌에만 깜짝 판매되는 특별 아이템도 추가될 예정이다. '나나이모'는 딱지북에서 아바타 딱지를 소환하면 랜덤소환 의상 외 한복 의상 아이템을 증정한다. 아바타 딱지 1장에는 한복 하의, 2장 조합 시에는 한복 상의, 3장 조합하면 헤어아이템이 소환된다.

네오위즈게임즈도 넥슨에 견줄 만큼 파상 공세를 펼친다. '알투비투'에서는 랜덤으로 보름달을 획득하면 추석용으로 특별 제작된 아바타 등과 교환해준다.

'텐비'를 방문하면 추석 몬스터 달토끼를 발견할 수 있다. 하루 한 개씩 주어지는 송편을 7개 모으면 특수 이동 장치인 2인승 달토끼 크래프트를 받는다. '워로드'에서 송편 관련 NPC를 잡으면 꿀·금·은·동 송편 가운데 하나를 얻을 수 있는데, 송편 종류에 따라 체력(HP)과 기력(MP) 회복 기능을 지닌다.

예당온라인도 만만찮다. '오디션'은 달을 채워 보름달로 만들면 즉석 경품에 응모가 가능한 '보름달을 채워라'라는 행사를 연다.

'프리스톤테일'은 게임 내 몬스터를 잡은 이용자에게 한복아이템이나 유료아이템이 들어있는 '햇밤'을 선물한다. 선물 받은 한복아이템을 입고 사진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게임 아이템이나 문화상품권 등이 따라와 일석이조. '프리스톤테일2'에서는 특정 몬스터 사냥 후 얻은 아이템으로 추석 선물을 받으면 PDP TV 등이 경품으로 마련된다. '에이스온라인'은 멤버십 7일 이용권과 송편, 밤, 보름달 등 한가위 아이템을 제공한다.

웹젠은 '헉슬리'와 '썬온라인' 상에서 대규모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헉슬리'는 9일부터 29일까지 '골든타임 골든데이', '골든멤버', '매주 달도장을 찍어라' 등 3가지 이벤트를 동시 실시한다. 추첨을 통해 그래픽카드와 전자사전 등이 지급된다. '썬온라인'은 '던전 몬스터 러쉬' 행사를 통해 백화점 상품권을 전달한다.

제이씨엔터테인먼트(JCE)는 PC방이 타깃이다. 액션 PRG '고스트X'를 대상으로 삼았고 무료 이용권 증정과 체험 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지정된 PC방에서 한 시간 이상 플레이하는 유저에게는 PC방을 더 이용할 수 있는 문화상품권 1000원권을 지급하며, 경험치 5배의 버닝타임을 증정한다.

오는 11일부터 일주일간 NHN의 'R2' 내에서 드롭되는 절구공이를 통해 절구를 인챈트해 건방진 토끼에게 가져다 주면 체력회복포션 10개부터 텔레포트 조종반지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아크로드'에서는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NPC인 '스워시버클러'를 만날 수 있다. '스워시버클러'로부터 받은 추석 특집 퀘스트를 수행한 유저에게는 다양한 유료 아이템들이 보너스로 따라온다.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 내에 '한가위 섬 대탐험'이라는 이름으로 특별 인스턴트 던전(사냥터)을 생성한다. 10일부터 17일까지 개설된다. '젬파이터' 유저들은 디지털 카메라와 문화상품권 등 경품도 노려볼 만하다.

한빛소프트는 '팡야'를 통해 '알밤 먹고 캐릭터 쑥쑥 키우자'라는 이벤트를 연다. '알밤'은 경험치를 2배 높여주는 아이템으로, 하루 한번 10개씩 얻을 수 있다.

게임하이의 '데카론'은 몬스터를 사냥하면 꿀송편, 깨송편, 콩송편 등 아이템을 랜덤으로 선사한다. 마을 내 이벤트 NPC를 통해서는 '무지개 송편'으로 한가위의 정취를 전달할 예정이다. '무지개 송편'을 가장 많이 모은 유저는 초고속 ATI 3650 그래픽카드도 거머쥘 수 있다.

액토즈소프트도 '라테일'에서 포인트 20% 충전 및 경험치 상승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한편, 17일까지 엔씨소프트 '리니지'에서는 호랑이 NPC로부터 떡바구니가 드롭된다.

스포츠월드 김수길 기자 sugiru@sportworldi.com

[ⓒ 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에코피아-가평마라톤대회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