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고' 열풍 이어갈 '뽀로로 GO' 나온다..개발 착수

2016. 7. 18. 10: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모바일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의 돌풍을 이어갈 AR 게임 ‘뽀로로고’가 출시된다.

18일 증강현실(AR) 서비스 기업 소셜네트워크는 한국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뽀롱뽀롱 뽀로로’ 제작사인 아이코닉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AR 게임 ‘뽀로로고’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수왕 소셜네트워크 대표는 “포켓몬고가 성인을 위한 재미 위주의 AR 게임”이라며 “뽀로로고는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적인 AR 요소를 포함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코닉스 최중구 전무는 “최근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비즈니스가 진행되는 시점에서 소셜네트워크가 가지고 있는 빠른 추진력과 수년전부터 뽀로로와 진행해온 다양한 경험에 ‘뽀로로 GO’ 출시를 결정했다”며 “뽀로로 스케치팝, 뽀로로 스마트밴드, 뽀로로 스마트패드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성공시킨 최고의 파트너이기에 기대가 매우 크다”고 밝혔다.

한편 소셜네트워크는 올해로 설립 7년째를 맞은 AR 서비스 벤처기업이다. 지난해 뽀로로 등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한 AR 색칠놀이 교육 애플리케이션 스케치팝을 출시했다. 지난 제 18대 대통령선거 공식 증강현실 애플리케이션으로 관심을 모으기도 했으며, 삼성전자와 현대카드, CJ E&M, 아모레퍼시픽, 페르노리카 코리아, CAMPUS10 등에 다양한 증강현실 서비스로 광고 플랫폼의 지평을 열었던 국내 증강현실 선도 기업이다.

또한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중국 1위 캐릭터 시양양 캐릭터를 활용한 시양양 스케치팝을 통해 150만명의 회원을 확보하며 국내와 중국에서 탄탄한 캐릭터 IP 증강현실 플랫폼을 구축한 기업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영동고속도로 교통사고, 수십m 앞에서도 버스 멈추지 않았다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맹견, 새끼고양이 물어뜯는 장면 방송한 인터넷 BJ
레이양, 남심 유혹하는 비키니…슬림, 탄탄
“차범근 축구교실, 축구장 싸게 쓰고 수강료는 더 받아”
지드래곤과 열애설 미즈하라 키코…웨이보서 중국팬에 공식 사과
‘넥슨 부동산’ 연루 의혹 우병우 민정수석 누구?
JTBC “괌 사드 보도 오역 사과”…누리꾼 “오역넘어 왜곡”
이진욱 고소인 “처음 본 그날 성폭행 당했다” 반박
GS건설이 분양하는 “마포자이3차”... 입주 때는 “분양가가 전세가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