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전화앱 '카카오헬로' 출시 4일만에 50만 돌파

한진주 2015. 9. 7. 09: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헬로 앱 구글플레이 순위

다음카카오, 출시 4일만에 '카카오헬로' 구글플레이 커뮤니케이션앱 1위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다음카카오의 통합 전화앱 카카오헬로가 출시 4일만에 구글플레이 커뮤니케이션 앱 1위에 올랐다.

다음카카오는 지난 3일 출시한 카카오헬로가 구글플레이 커뮤니케이션 앱 1위, 인기차트에서는 2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현재 카카오헬로 누적 가입자 수는 50만명을 돌파했다.

카카오헬로는 스팸 번호 차단과 연락처 관리, 실시간 발신자 정보 제공 등 스마트폰 전화 통화에 필요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앱 하나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카카오헬로는 스팸 통화 맥락을 분석해 스팸 전화를 알려주는 필터링 시스템을 적용해 불필요한 스팸 전화를 빠르게 막아준다. 연락처는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으로 채워 관리할 수 있고 별도 앱에 접속할 필요없이 식당, 병원 등 찾고자 하는 상호의 전화번호를 바로 검색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다음카카오는 오는 14일까지 카카오헬로 출시 기념으로 이용자 전원에게 카카오프렌즈 신상 이모티콘을 지급한다. 구글플레이에서 앱을 다운로드 한 뒤 가입하면 자동으로 신청이 접수돼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다음카카오는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이용자의 의견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개선해 더욱 편리한 전화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